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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자, 투수의 능력과 부능력치에 대한 설명

<타자>

 

파워 - 타구 속도, 안타 확률, 장타 확률에 영향

정확 - 타구 발사 각도, 안타 확률에 영향

선구 - 타구 발사 각도, 안타 확률, AI의 스윙 확률에 영향

인내 - 체크 스윙 확률, 단순 파울 확률, 번트 성공률에 영향

주루 - 도루 성공률, 이동 속도, 주자 판단에 영향

수비 - 도루 저지율, 송구 시간, 반응 시간에 영향

 

풀스윙 - ‘유리한 카운트에서’ 타구 속도 증가

(타구 속도가 빠를수록 장타 확률 증가)

클러치 - ‘득점권에서’ 안타성 타구 발생 확률 증가

도루 - 도루 성공률 증가, 견제사 당할 확률 감소

번트 - 번트 성공률 증가

송구 - 송구 속도 증가

 

 

<투수>

 

구속 - 게임 내 구속, 피안타 확률에 영향

변화 - 타구 발사 각도, 피안타 확률, 시뮬레이션 중 타격 여부 결정에 영향

구위 - 타구 발사 각도, 범타 확률, 실투 확률에 영향

제구 - 체크 스윙 확률, 몸에 맞는 볼 및 폭투 확률, 투구범위 오차에 영향

지구력 - 체력, 투구수, 체력에 따른 투구 오차에 영향

수비 - 도루 저지율, 송구 시간, 반응 시간에 영향

 

장타 억제력 - 타구 속도 감소

침착성 - 투구 오차, 몸에 맞는 볼, 실투 발생 확률 감소

견제 - 견제 가능 횟수 증가, 견제 성공률 증가, 도루 성공률 감소

속구 구종 - 속구 계열 구종 등급 결정, 게임 내 구속, 파울 발생 확률 증가

변화구 구종 - 변화구 계열 구종 등급 결정, 땅볼 발생 확률 증가

 

 

<그 외>

 

체력 - 파랑 / 초록 / 노랑 / 주황 / 빨강 순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랑 초록은 보너스, 주황 빨강은 페널티를 받음. 선발은 노랑, 중간계투는 초록, 마무리는 파랑부터 시작함.

 

평균 발사각 - 좋은 타이밍에 타격을 할수록 평균 발사각에 가까움

 

투구 구종과 도루의 관계 - 변화구일때 도루 확률 증가, 구종 등급에 따라서 도루 성공 확률 변동

 

견제사 - 수비 스텟, 잠재력 이외에도 투수가 좌완인가 우완인가에 따라 확률이 달라짐

 

 

 

 

 

제가 이걸 어떻게 다 정리할 수 있었을까요...?

랭킹챌린지 무한로딩에 걸려서 팁을 다 읽어볼 수 있었음...

제발 무한로딩 좀 고치세요 이게 몇번째임 지금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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