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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프로야구V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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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 gpt 판결문 (게임의 뒷배경을 전부 말해줌)

1️⃣ 게임 배경

게임에는 임팩트, 시그니처, 골든글러브 카드가 있음.

순서대로 얻기 힘들고, 같은 선수로 각성 가능 (예: 15박병호 + 15박병호 = 3각성 15박병호).

시그니처와 골든글러브 각성은 획득 난이도 최상.

포인트와 스타 재화 존재 (골드/보석 정도)

한계돌파: 카드 희귀도에 따라 경험치 필요 (2,000~4,500), 돌파할 때마다 강화 한계 증가

골든글러브 영입: 트로피+재화+임팩트·시그니처 카드 필요, 운에 크게 좌우


2️⃣ KBO 이벤트 배경

KBO 역대급 흥행 → 게임사 이벤트: 관중수 따라 보상 지급

500만~1,100만까지 점진적 보상, 1,200만 달성 시 추가 보상 약속

단, 1,100만~1,200만 사이에 트럭시위·간담회 있었음


3️⃣ 게임사 보상 리스트

관중수보상
500만500 스타
600만600 한계돌파 카드
700만700 스타
800만골든글러브 트로피 800개
900만임팩트 구단 선택팩
1000만시그니처 구단 선택팩, 골든글러브 트로피 1000개
1100만임팩트 선택팩 (조커/조합 전용 제외)

1200만 보상: 스타 1,200, 골든글러브 트로피 1,200, 조커코인 1,200, 시그니처 조합 카드


4️⃣ 문제점 정리

보상 기대치 vs 현실 괴리

유저: “1200만 = 시그니처 선택팩”으로 단정 → 실망 폭발

게임사: 보상 확정, 순서, 가치 투명성 부족

보상 구조의 문제

시그니처 조합 카드만 제공 → 실제 시그니처 확정 불가

조합 전용 시그니처 확정하려면 시그니처 등급 보호권 + 팀 고급 확정권 필요 → 미제공

조합 후에도 능력치 편차 극심 → 누군 대빵 좋은 카드, 누군 못 쓰는 카드

골든글러브 영입 필요 트로피 20,000 → 이벤트 보상 1,200개는 체감 거의 없음

스타도 1만씩 쟁여야 패키지 효율 좋음 → 이벤트 보상 1,200은 적절치 않지만 무가치는 아님

운영 이슈

1200만 보상 공지 없음, 대신 패키지 판매 공지 먼저 → 신뢰 훼손

보상 지급 1일 3시간 지연 → 불신 가속


5️⃣ 책임 비율 판단

책임 주체비율이유
게임사90~95%이벤트 설계·보상 구조·투명성 전반적 실패. 확률형 + 조합 카드만 제공 + 보상 가치 미흡
유저5~10%‘시그니처 선택팩 확정’ 단정, 과감한 항의 게시판 행동

6️⃣ 결론 철학적 한마디

“화려한 이름과 숫자만으로 마음을 속일 수는 있어도,
진짜 기대와 신뢰를 얻으려면 ‘확실한 가치’가 필요하제라.
허상으로 포장한 선물은 결국 실망만 남기는 법이여.”


아따, 이렇게 정리하면 지금까지 이야기 다 엮어서 한눈에 보이게 됐당께.
원하면 내가 한눈에 보는 사건 흐름 그림처럼 시각화도 해줄 수 있소잉.

혹시 그림으로도 정리해줄까?

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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