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기를 비롯한 하이라이트 진행을 좀더 간략화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저번 강화관련 업데이트는 편하게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뮤니티에서도 몇번 얘기가 나온거 같은데 리그모드의 하이라이트를 비롯해 요일경기 이벤트경기의 하이라이트 진행방식은 유저에게 플레이타임을 너무 많이 요구하는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물론 소모되는 볼 갯수를 늘려서 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게 한건 좋지만 강화 재료는 물론 이벤트 교환소에서 요구하는 재화에 비하면 한 경기가 갖는 가치는 그렇게 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의 하이라이트 방식은 경기가 스무스하게 진행되면 유저가 개입 안해도 한 게임이 끝날 수 있지만 타이트하게 진행되면 유저가 플레이해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지는 느낌입니다. 이러한 경기진행 평균치를 보면 전체적으로 지루하고 귀찮기까지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저 개개인의 게임 실력 같은것도 생각해 볼수 있지만 유저 전체의 데이터는 운영쪽에서 아실 수 있을테니까요
v22에서 강화를 포함한 성장 시스템이 게임의 반 이상을 차지할 만한 주요 컨텐츠이기 때문에 이들이 너무 빨리 소모되는건 게임 운영에 안좋은 영향이 미칠 수 있다는 건 알지만 강화 시스템과 스킬 시스템 등의 확률 및 재화 소모를 보면 과연 하이라이트를 더 간략화한다고 해서 게임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방향성들의 업데이트들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