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실시간 매치 때문에 이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가 많은데.. 오히려 시스템 문제 때문에 정을 잃고 떠나는 유저도 많습니다.
이유
- 1) 자신보다 너무 높은 오버롤인 유저를 만나면 시작부터 의욕이 떨어짐
- 2) 오버롤이 높으면 아무리 타이밍상 정타로 때려도 안타가 잘 나오지 않음
해결책
- 1) 언더독 시스템을 유지하되 보상을 더 많이 강화한다.(최소 50스타 정도)
- 2) 언더독 상대를 만났을 때 기권하는 건 패널티를 주지 않는다. 비슷한 오버롤(최대 5차이)이면 몰라도 오버롤이 10이상 차이나는 상대를 만나도 기권하면 패널티를 주는데 그런 매칭이 3번 이상 연속으로 잡히면 억울하게도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오버롤 높은 상대로 억지로 게임을 하는 순간 그것은 더 이상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니다.
3) 언더독을 만나면 상대방 덱의 모든 능력치를 -2 정도 하고 낮은 유저의 능력치는 +1 정도 해서 밸런스를 맞춘다.
4) 상대방이 기권하면 대신 ai 시스템이 유저를 대신하여 게임을 대신한다
- - 실대를 하다가 상대방이 기권한다고 해서 재미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힘들이지 않고 보상도 받고 등급 점수도 받아서 이득이죠. 이미 이렇게 이득을 얻는데 굳이 상대방에게 패널티까지 부과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게임의 본질은 즐거움입니다. 제발 아이템 수입 말고 이런 것도 좀 생각해 주십시오.
댓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