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대 이모티콘 차단 기능이 생겼으면 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같은 이모티콘을 도배히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행위가 잘못됐다는건 아니나 너무나 거슬립니다. 추가로 실시간 대전이 존재하는 대부분의 게임들은 이러한 차단기능이 존재하며 이 차단기능은 게임에 딱히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컴프야 또한 차단기능이 생긴다하더라도 해를 입을 부분은 딱히 없다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저와 같이 이모티콘 차단 기능을 원하는 사람이 상당수 존재합니다. 이 차단 기능에 대한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2. 이건 저의 개인적 의견입니다만 현재 언더독을 상대로 승리시 추가 보상, 패배시는 별 다른 기능이 없는 것으로 앎니다. 이 대신에 점수로 보상하는 것은 어떨가 싶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언더독에 걸리면 처음부터 포기하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저도 이 게임을 오래 해왔기때문에 저보다 매우 낮은 오버롤 상대가 자주 걸립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 상대방이 시작부터 포기하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승리 보상이 사실상 힘들게 승리한 것에 비해 기대값이 매우 낮으며 어짜피 질거 시간 낭비라는 마음가짐이 생겨 이런 행위를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차이가 많이 나면 사실상 승리는 불가능한게 맞기도하고요) 그렇기에 차라리 유저들의 포기가 아닌 도전으로 바뀔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교체하였으면 합니다. 승리시 추가 보상이 아닌 추가 점수(예를들면 승리시 받는 기본 점수 + 기본 점수의 ½), 패배시 (중간 포기가 아닌 9회 말까지 진행시) 차감되는 점수를 조정(예를들면 패배시 차감되는 기본 점수의 ½만 차감) 이런 식으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현재의 방식보다 좀 더 나은 상황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