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5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쿠폰교환소 캐시 웹상점

너무 공감되서 퍼날임 - 이게임이 망할수 밖에 없는 이유

일단 이 게임이 성공할수없는 이유는 인게임부분을 떠나서 게임시스템과 운영적인 부분이 큼

라이브시스템을 도입한 이유가 단순히 현역선수위주만이 목적이아니라 게임을 장기적으로보고 선수고착화되지않으면서 신규유저도 언제 시작해도 크게 벽느끼지않도록 하기위함인데 오히려 복각없이 시그임팩만 찍어내는 운영과 매우짧은 쿠폰만기일로 인해 3개월밖에 안된 게임이 이제 리세계는 불가능하다시피하고 쌩뉴비는 격차가 크게나니 뉴비유입은 갈수록 기대하기 힘듬

그리고 스포츠게임이 게임플레이+선수카드수급+성장에 대한 보람인데 볼시스템으로 인한 성장억제에 보람을 느끼기엔 빡빡한 재화에 노가다+강화2등급 강등시스템, 자팀확정이나 4성확정인 스카우트시스템이 좋아보이지만 함정인 시스템, 실시간대전과 풀모드가 있지만 실질적으로 자랑하는건 시간없는 유저를 위한 하이라이트모드고 대부분 제일 많이하는것도 잠재력,이벤트,리그모드(자동)이 대부분의 유저들은 게임플레이가 아닌 노가다숙제를 하는셈. 과연 유저들은 보람을 느끼는 경우랑 현타와 스트레스를 받는경우중에 어떤게 더 클까?

이렇게 억제하는데에는 계승권에 존재여부가 크다고 봄. 차라리 계승권없이 v1,v2,v3 분기별로 새선수를 키우기위해 스킬,강화재화,훈련경험치를 뿌리는 형식이였으면 성장에 대한 보람도 느끼고 현타 올일도 크게 없었을거임.

다른서브컬쳐게임도 스테미나시스템으로 컨텐츠소모를 조절하고 가챠로 돈버는건 맞는데 애초에 그 게임유저들이 만족하는 유형은 스토리+일러+캐릭터성+컨텐츠부류쪽이고 유료재화를 써야하는 가챠캐릭도 주상품인지라 엄청 신경쓰지 v22마냥 특이폼페이스없이 카드만 찍어내는 가치없는 캐릭터도 아님. 심지어 그 어떤 가챠게임도 성장억제하더라도 마이너스화 시키는건 없음. 반면에 컴투스는 돈 빨아먹는데 효율적인 강화+가챠시스템 도입하면서 성장에 단점만 되는 시스템과 퀄떨어지는 제품만 내놓고있는중이고 특이폼페이스업뎃도 2주에 8개씩만 내놓는중인데 매주 나오는 임팩시그들 특폼페이스없는게 8개가 기본인데 턱없이 모자른 수준임.

과금시스템도 문제있음. 대부분유저들이 혜자로 생각하는 상품이 패스계열과 출석+월정액시스템임. 근데 현실적으로 봤을때 저 세가지 다 일간고급스카우트에 턱없이 밀리기도하고 재화상으로도 가치가 적은게 대부분인 상품임.
상품개선을 할꺼면 먼저 저런 혜자로 알려진 상품을 개선해야 손안대던 유저도 손대게되고 소과금이상 유저들은 당연히 만족할수있는 시스템인데 오히려 다른 패키지들을 먼저 손본것도 문제있다고 봄.

업뎃은 깨작깨작하면서 대처도 제대로 안되고 초창기부터있던 버그도 고쳐지지않은것도 많고 이상한 발사각선정에 인게임모션, 그래픽만 좋지 게임성자체는 자동수비,자동주루 작전+도루센스가 필요없는 그저 때리고 던지면되는 정파선 미니게임, 무소통, 센스라곤 안보이는 카드디자인, 이상한 시그니처연도 설정, 조잡한 ui, 일러스트 몇개도 마음에 안들긴한데 개인취향이니 넘어가더라도 최소한 이 부서가 능력없고 야알못인건 확실하다고 보고 발전가능성도 적다고 봄. 유저수도 떨어져가는 상황인데 3개월차게임이 벌써 신규유저랑 격차가 심하게나서 앞으로 유입있더라도 적을거고 2달만되도 급격하게 떨어진거 체감될거임. 그러면서 진짜 대가리깨진 유저만 과금하고 그들만의 게임이 될 미래임.

진짜 운영진분들 읽어보고 정신점 차려주셈

댓글 11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