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디님
평소 V25를 함께 즐기고있는 애청자 양촙이라고 합니다.
메일을 드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즐기고 있는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V25의 운영에 대해 제보하고,
이슈화를 시킬수 있을까 싶어 연락드렸습니다
3월 19일 V25에는 각성이라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 될 예정 이었습니다.
자연스럽게 저도 업데이트를 대비하여 기존에 획득하기 쉬운 카드를 성장시켜 각성을 준비해두었습니다.
3월 19일날 업데이트 당일이 되었고, 저는 준비한 각성 카드를 종결 카드로 계승을 해주었는데
이 과정에서 버그가 발생하였습니다.
버그의 내용을 설명해드리자면 계승시 사용되는 카드의 스킬, 소모가 되는 카드 스킬 중에서 유저가
스킬을 선택한 스킬이 넘어 와야 되는데 선택한 스킬이 아닌 다른 카드의 스킬로 계승이 되었습니다
해당 버그가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고 업데이트를 한 직후 바로 각성 후 계승을 진행하여
다른 스킬이 계승된것이 순전히 저의 실수로 해당 스킬을 선택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후 저는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해당 상황에서 스킬 복구신청을 문의를 하였고
문의결과 복구는 불가능하다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 처음에 복구 불가하다 답변옴 ※중요)
제 실수 이므로, 복구 불가 메일을 받고서 저는 또 수십만원을 들여 스킬을 기존 종결스킬과 엇비슷하게 띄워놓은채로
게임을 했습니다.
그러다 며칠이 지나 커뮤니티사이트 그리고 같은 클럽사람들 까지 해당 버그를 겪게되며 이게 단순 실수가 아니라
버그 아니냐 라는 여론이 생겼었고
제가 오류가 난 시점에서 10일이 지난뒤 게임사는 해당버그를 인정하고 패치하였습니다.
당연히 게임사에서는 피해를 입은 유저들에게 1:1문의를 요청하였고
당연히 추가로 들어간 재화에 있어 보상을 해주겠구나 생각하고 문의를 남겼습니다.
그런데 메일을 보내고 2주일 뒤 게임사에서는 스킬은 복구해주는데 버그 발생이후 소모된 재화에 있어서는
보상이 불가능하다고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저는 분명 1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해당 버그로 인하여 피해를 입었는데 게임사에서는 보상을 해줄수 없다니
배신감을 느꼈고 좀 게임에 대한 신뢰도가 훼손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장 2달전에 트럭시위를 받고나서, 정상적인 운영을 약속한 게임회사입니다.
하지만 이번 일이 정말 정상적인 운영인지에 대한 문의 남겨도 돌아오는건 매크로 답변 뿐이였습니다.
해당 소재를 영상으로 만들어 주실수 있으실까 하는 마음에 염치 불구하게도 이렇게 메일로 연락 드립니다.
혹시나 소재를 다뤄주실수 있다면 연락가능한 커뮤니티 닉네임과 연락처 남기겠습니다.
추가로 필요하신 자료가 있으시다면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FMKOREA 닉네임 양촙
처음 계승했을떄 당시의 게시글 : https://www.fmkorea.com/8149995625
복구 관련 답변이 왔을때의 게시글 : https://www.fmkorea.com/8231818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