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호루라기를 쓰는 자동과 하이라이트 플레이의 차이점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자동은 빠른진행 치고는 1회부터 9회 다 보고 있어야하고 하이라이트는 한번도 기회 안주고 지는 경우, 이기는 경우가 허다해 둘의 차이가 없다시피 합니다. 자동은 적어도 다섯게임 한번에 한다치면 한게임 결과 바로 나오고 다음게임 누르는 형식으로라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두번째로 리그 적정 ovr이 이상합니다.
익스퍼트 2 적정이 70인데 72.5인 덱으로 자동 돌리면 승률 50퍼센트
익스퍼트 3 적정이 73인데 74인 덱으로 자동 돌리면 승률 33퍼센트 나옵니다. 이럴거면 ovr이 왜 있는지 모르겠는 시스템입니다. 적정을 높이든지 난이도를 낮추던지 해주세요. 제가 볼땐 난이도 낮추는게 더 좋아보이긴 합니다. 평균 ovr 73에서 ovr93짜리 투수가 나오다니요..
세번째로 강화 확률입니다. 솔직히 확률에 대해서는 뭐 딱히 드릴 말씀은 없으나 별로 특별한 것도 없는데 6성부터는 급격히 낮아지는 성공 확률, 그리고 평소에도 강화하려고 들어가면 오히려 스펙이 낮아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적어도 자원을 투자하면 조금이라도 얻는게 있는정도는 만들어주셔야 플레이 하는 입장에서 재미가 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강화 좀만 손봐주세요..
네번째로 딱히 좋은건지 모르겠는 현금결제 시스템입니다. 초반에 템 같은거 다 주는거 받고 하면 다 잘되는데 물론 나중가서 부족해지긴 하지만 이거 받는거에 비해 과금 해봤자 주는게 너무 적어보입니다. 초반에 많이 주는게 안 좋다는 건 아닙니다. 줘야 재밌어요. 그런데 나중가서는 솔직히 엄청나게 쓰지 않는이상 돈 쓴다고 더 좋아지지 않을 것 같아서 돈 쓰기 아까워요 너무나도.
다섯번째로 이적시장입니다. 현재 선수 구하는게 스카우트에만 있어서 구하기 너무 힘듭니다. 원하는 선수는 절대 나오지를 않고 이 부분은 많은 유저들이 동감하실겁니다. 이적시장을 만들어 유저들간의 선수 거래를 하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로 5성 선수들이 타 팀에 비해 매우 적은 팀이 존재합니다. 아무리 현실 반영이라 해도 게임에서 그렇게 하면 팀 포인트(?) 가 있는 시스템 안에서 5성, 능력치 높은 선수들이 많은 팀의 기대가치가 훨 높아지게 되어 최종적으로 갔을때 우승이 정해져 있는 기분입니다. 타 팀도 몇몇 과거 시즌 선수들을 불러와 좋은 능력치의 선수를 배분했으면 밸런스가 좋아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