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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첼린지의 근본적 문제

저의 생각에는 랭킹 포인트가 이겼을때 +5점 졌을때 -5점으로 같다는게 문제같습니다. 많은게임에서 보통 이겼을때 많이 오르고 졌을때 적게 빠집니다.  

그래야 유저들이 승률 5할이 되지 않아도 조금씩 포인트를 쌓아가며 등급을  유지하거나 올리며 약간의 보상을 받고  심리적 기쁨을 얻습니다. 

 

무소과금 유저가 순위 싸움을 하겠다는게 아닙니다. 적어도 게임을 돌리면 먼가 올라가는게 있어야 할거아닙니까? 제자리를 찾아가라? 지금처럼 돌릴수록 -만 된다면 게임자체를 접게되고 무소과금유저가 떠나면 소수의 고인물게임이 되고 결국 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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