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가 이전에 운영한 게임 방식을 보면 대응자체가 매우 늦은편입니다. 확실한 자료를 모아서 처리를 하는 모양인지.. 최근에 랭킹 챌린지 개선을 한다는 것을 보고 그래도 아예 넋놓고 있지는 않구나 라는 생각은 듭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유저를 위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김원섭님을 필두로 하여 다른 분들이 도감정리를 패치마다 해주시고 있는데 사실 이 부분은 유저가 좋아서 하는 것도 있지만 컴투스 측에서 팀별로 자료로 정리해서 파일로 올려주면 가장 깔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쉬운 부분을 건의해보려고 합니다.
- 1. v2, v3 출시시점을 알려주면 좋을꺼같습니다. 분명 오픈한지 두달이나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가 오버롤 80에 육박하여 세트스코어는 130을 넘었을테고 자팀 4성 ,5성을 다모은 시점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이제는 제작진이 제시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에 4성인 선수가 v2때는 5성이 될수있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구요! 전수시스템을 사용할것인지도 사전소개도 조금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멀티포지션 건의, 멀티포지션을 가져간다면 해당 선수는 세트스코어를 조금 줄인다던지 그렇지 않다면 특훈을 통해서 얻을수 있다던지 이런 시스템으로 변경해야한다고 봅니다. 다짜고짜 포지션을 바꿔버리면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들은 해당선수의 구멍을 메울수가 없습니다. 포지션을 변경한 경우라면 오히려 멀티 포지션을 줄 수 있게 만들어주시면 좋지않을까 합니다.
3.홈런레이스 코인
: 아마 유저 대부분이 월간과 주간을 구매하시는 분은 거의 없으실겁니다. 홈런레이스 코인 지급 방식을 변경하면 좋겠습니다. 150만점 200만점 250만점 달성시 100 200 300 코인 정도 지급으로 바꾼다면 사람들도 분명 더 많이 이용할것이고 코인상점 역시 활성화 될거같습니다.
4.김태균 사건
임팩트 능력치 상향도 아니고 하향이라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 일어났는데 분명 임팩트는 능력치 고정이라는 장점으로 쓰는데 최근 패치 후 하향을 당해서 유저들의 분노를 샀는데 앞으로 이런일은 적어도 일어나지 말아야합니다. 소비자가 기업을 신뢰해야 과금을 하던 게임을 하던 하는데 이런부분은 매우 안좋아요.. 그리고 이런 오류 발생시 보상안을 따로 작성해서 게시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5.라이브패치
2주마다 하는거 좋아요. 근데 라이브 패치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누군가는 엄청 떨어지고 누군가는 동결되고.. 하향과 상향을 소폭으로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너무 갑자기 떨어진다면 한화 롯데 같은 팀들은 얘기를 들어보니 엄청 힘들어하시더군요.. 조금만 신경써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6. 유저와의 소통
개발자 노트가 슬슬 올라올때가 됬습니다. 유저가 필요한 패치가 빠르게 이루어지는 게임이 앞으로도 성공할게임인데 여전히 이 부분은 부족합니다. 설문조사라던지 유저 간담회라던지 만족도 조사 같은 것을 해서 확실하게 알아가야하는데 순전히 개발진의 판단만으로 게임을 끌어가는데는 무리입니다.. 제발 소통을 더욱더 활발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기존의 컴프야 ,9 이닝스와는 다른 방식의 운영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 구현 충분히 잘했고 추후에 클럽대전이나 파워랭킹대전같은 시스템을 개발해서 더욱더 발전할것도 충분히 보이는데 너무 치명적인 오류를 많이 만들어내서 유저가 실망을 많이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보여준 행보를 보면 아직은 괜찮습니다. 매번 패치때마다 새로운게 나와서 사람들은 관심을 가지고 신규유저 역시 계속 유입하기 때문에 더욱더 믿겠습니다. 조금만 더 소통하고 빠른 대처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