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획득 가능한 점수의 범위가 너무 크다
홈런레이스와 랭킹챌린지는 유저들이 다이아를 찍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하지만 실시간대전에선? 플래티넘 조차 불가
유저들이 플래티넘까지 도달하려고 시도조차 안하는 이유는 획득 가능한 점수 범위가 너무 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1600점대인 유저가 1300점대인 유저를 이기면 약 7~8점 정도 얻지만 반대로 1300점대 유저가 1600점대 유저를 이겨버리면 1600점대 유저는 40점을 잃는다.
점수에 따라 획득 가능한 점수가 다를 수는 있다. 하지만 그 점수 차이가 5~6배가 된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유저들이 높은 점수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획득 가능한 점수의 범위를 2배까지 줄여야한다고 생각한다.
2. 비매너유저 신고 기능 추가
최근들어, 비매너유저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자신의 실력이 아닌 게임 내 버그를 악용해 점수를 올리는 비매너유저들을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매너유저들로 인해 정직하게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피해가 간다.
만약 신고 기능이 추가된다면 일정량 이상의 신고가 들어간 유저들은 정지시켜야한다.
3. 인게임 구종, 구종등급 확인메뉴 추가
실시간대전은 심리전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인게임에서 상대의 구종과 구종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면 심리전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