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투스프로야구V23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홍지웅 본부장입니다.
어느덧 따뜻한 햇살과 꽃들이 만발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야구장의 열기와 함성이 그리웠던 구단주님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느낌을 그대로 전해드릴 수는 없겠지만, 야구의 즐거움을 언제 어디서나 즐기실 수 있도록 저희 컴투스프로야구V23 제작진은 더욱 더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단주님들께 컴투스프로야구V23을 처음 선보여드린 지 어느덧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새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안정화해 오면서 수많은 고민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게임을 향한 구단주님들의 응원과 격려를 원동력 삼아, 큰 어려움 없이 난관을 헤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3월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선보인 골든글러브 카드의 추가, 강화 시스템 개편, 이달의 선수, 타격 시스템 개편 등을 시작으로, 4월 초 준비한 크고 작은 이벤트를 즐기고 계신 구단주님들의 모습을 보며,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해드릴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구단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4월 및 5월 업데이트로 준비 중인 내용을 아래에서 간략하게나마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실시간 매치 개선
“좀 더 적극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가 될 수 있길 희망합니다.”
- 등급 달성 보상이 ‘시즌 종료’시 일괄 지급'되는 방식에서, 등급 달성 시 ‘즉시 지급’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어 좀 더 도전적으로 실시간 대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1주일마다 갱신되는 시즌의 주기가 2주로 변경되어 더 높은 등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연승 보상이 추가되어, 더 많은 랭킹 포인트를 획득하여 빠르게 실력에 맞는 순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리그 모드처럼 선발 로테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특정 선발 선수가 반복적으로 등판하는 문제가 해결됩니다.
- 주간 안타 보상이 상향됩니다.
- 중계 투수의 체력, 회복 시스템이 적용되어 조금 더 전략적으로 다양한 선수를 쓸 수 있게 됩니다.
- (5월 예정) 오버롤이 많이 높은 상대와 대결에서 승리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언더독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5월 예정) 직접 플레이 시, 보상이 추가되어 매 경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강화 스텝업, 한계 돌파 스텝업(5월 예정) 이벤트
“강화와 한계돌파 이벤트로 더 강한 팀을 꾸려보세요.”
- 특정 선수 카드를 지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면서 카드의 강화 단계(100% 성공), 또는 한계 돌파 단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이벤트 모드입니다.
- 카드마다, 그리고 각 단계마다 필요한 이벤트 토큰의 수량은 차이가 있으며, 지정한 선수 카드는 계속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콜라보 이벤트
“실루엣 속 인물과 관련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 구단 엠블럼, 유니폼, 구장 최신화
“2023 시즌에 맞추어 새롭게 작업된 구단 엠블럼, 유니폼, 구장이 반영됩니다.”
5. 타점 배틀 개선(5월 예정)
“더 많은 타점을 생산하고, 적극적으로 경쟁하는 모드가 되길 기대합니다.”
- 경쟁(배틀) 느낌을 강화할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됩니다.
- 전반적으로 보상이 상향됩니다.
- 신규 난이도가 해금되어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하며, 더 높은 수준의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 피로도 감소를 위해 시스템이 일부 변경됩니다.
6. 시즌 카드 추가(5월 예정)
“신규 카드로 더 다양한 라인업을 꾸릴 수 있습니다.”
- 2008년도~2010년도의 시즌 카드가 추가됩니다.
- 시즌 카드는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편의성 개선, 메모리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보다 재미있고, 더욱 현실감 넘치는 야구 게임을 선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투스프로야구V23에 보내주시는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