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고 있는 한화 5인방 구종 등급 인데 2021 닉 킹험은 구종 등급도 상당히 좋습니다.
구종 등급 상승은 요일별로 뜨는 잠재력 으로 속구/변화구 등급을 C+ 다음 S 로 올려야 한단계씩 상승 한다고 하는데 사이의 등급 이라도 숨겨진 게이지가 있을테니 올릴 수 있을 만큼 올리는게 좋을 겁니다.
한가지 의외인 것은 김민우S 스플리터가 컴프야 에서는 직구 인데 V22 에서는 변화구 입니다.
2021 투수들이 스타/세트덱 차이가 있어서 그렇지 킹험, 김민우S, 카펜터, 강재민 (윤대경) 정도는 능력치 좋은 시즌 입니다. 전체로 따져도 중상위권 능력치를 가진 투수들 입니다. 세트덱스코어에 여유?가 있다면 써도 좋습니다.
아시다시피 올해는 다들 영~ 그래도 장시환은 그나마 세트덱 10 받을 만큼은 해주고 김종수, 윤호솔도 8 받을 만큼 준수 하긴 합니다. 후반기에 계승 해서 쓰면 좋을 투수들 입니다.
저 중에서 송진우는 시즌이 확실 한데 류현진은 2006(준커하), 2010(커하), 2012 시즌은 아닌 것 같고 긴가민가 한것이 저 3시즌은 상당히 좋은 최상위권 시즌에 나머지 시즌 이라도 저 정도 구종 등급은 나올 많한 시즌들 입니다. 4스타 인것도 그렇고 초반 부터 커하, 준커하 시즌을 주고 시작할 느낌은 아닙니다.
혹시 한화 투수들 쓰는 카드 중에 구종 등급 좋은 투수 누가 있을까요? 같이 공유 좀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