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V22 카드 비교시 새로운 카드를 얻고 기존에 쓰던 카드 보다 좋은지 안 좋은지 비교 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이유는 카드/스타 차이로 10 강화 스탯과 훈련 횟수 스탯 버프량이 다 다르기 때문 인데 보다 쉽게 카드 별로 선수 오버롤 비교 하기 쉽게 기본적인 스탯 버프량 조사해 봤습니다.
카드의 기본 오버롤 70.0 했을 때 10 강화 오버롤 + 기본 훈련 횟수 오버롤 합산 수치를 비교해 보면 쉽게 비교가 가능 합니다.
현재 나온 시그니처 카드 들은 2023 키움 V2 이정후, 안우진 급의 카드 아니고서는 앵간 하면 다 좋고 시즌 선수 중에서도 두산 알칸타라, 린드블럼 급의 선수들은 시그니처 보다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표를 보시고 여기서 각 구단 별로 또 세트덱스코어 구성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 또 다른 차이가 발생은 하겠지만 혀재는 다 5 스타 위주로 키우시는게 좋겠습니다.
예로 한화 선수들 로만 비교해 보면 카드/스타 별로 이 정도의 차이를 보입니다.
한화 라이브 중에는 시즌 막판에 반등한 터크먼 정도가 타율 보니 정확 67 정도 예상 되서 오버롤은 기존 보다 상승 할 것 같기는 합니다.
하주석이 마지막 경기 에서 통합 WAR가 상승해 좋아 했더니 오히려 김민우S가 하락 했네요.
김민우S 통합 WAR 하락 으로 작년 카펜터S 같이 3 스타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