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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모드

전체 공략 글 모음 ⬇️

https://cpbv-community.com2us.com/board/11/20490


  1. 14. 리그 모드 

 

14-1. 플레이

 

리그 1경기에 볼이 5개가 사용된다.

 

포인트와 훈련 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그 모드에서 얻은 보상들로 팀을 육성할 수 있다.

 

14-1-1. 리그 초기화

 

플레이 중인 리그 등급이 어렵다고 느낄 때, 리그 초기화를 할 수 있다.

 

(더보기→게임 설정→기타→리그 초기화)

 

 

14-1-2. 리그 등급

 

챌린저 3까지 오픈되어 있다.

 

이전 등급을 1위로 최종 우승해야 다음 등급이 가능하다.

 

리그 등급이 높을수록 상자를 얻을 수 있는 반복 과제 요구 개수가 늘어난다.

 

리그 등급에 따라 후원사 탐색의 분당 보너스에 영향을 준다.

 

리그 등급에 따라 보상 범위가 다르며 높을수록  더 좋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리그 등급에 따라 골든 글러브 주간 트로피 획득 가능 상한이 올라간다.

 

리그 등급에 따라 랭크 시스템 보상으로 좋은 아이템을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 주의사항

 

골든 글러브 선수 영입을 위한 트로피를 모으기 위해서는 최소 마스터 1까지 올라가야 한다.

 

1차 목표는 아마추어 3, 2차 목표는 익스퍼트 3으로 잡고 그 이후 마스터 등급에 도전해보자.

 

초반에는 최소 2개 이상 상자를 먹을 수 있는 등급으로 리그를 돌리자.

 

플레이 방식으로 보면 하이라이트는 최소 상자 2개, 풀 플레이는 상자 5개를 먹는 게 좋다고 본다.

 

14-2. 골든 글러브 트로피 획득 정보

 

골든 글러브 선수를 영입하기 위한 재료 중 트로피가 있다.

 

최소 마스터 1등급부터 트로피를 얻을 수 있다.

 

🔍 주의사항

 

리그 모드 등급이 높을 수록 주간 트로피 획득 가능 수가 늘어난다.

 

챌린저 3까지 리그 모드 등급을 올렸다면 주간 1900개를 얻을 수 있다.

 

골든 글러브 선정 선수가 많을수록 그만큼 획득 트로피 양이 늘어난다.

 

14-3. 랭크 시스템

 

성적에 따른 랭크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아마추어 1 리그 이상부터 랭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리그 최종 순위, 부문 별 수상 수, 반복 과제 박스 개봉 개수로 랭크 점수가 산정이 된다.

 

A, B, C, D의 랭크에 따라서 최종 보상 선택 시 사용 가능한 보상 변경 횟수가 달라진다.

 

 

14-4. 플레이 방식

 

리그 플레이 방식은 빠른 진행, 하이라이트, 풀 플레이 이렇게 3가지가 있다.

 

시간이 없거나 귀찮을 때는 빠른 진행을, 빠른 진행 티켓이 없거나 시간이 없을 때는 하이라이트를 하자.

 

시간이 넉넉하고 보상을 많이 받으려고 하면 풀 플레이를 한다.

 

하루에 한 번 데일리 보너스 100점 달성 시 리그 등급에 따라 보상을 획득한다.

 

14-4-1. 빠른 진행

 

시뮬레이션으로 진행된다.

 

1경기에 빠른 진행 티켓 1장이 소모되며 데일리 보너스 5점을 획득할 수 있다.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14-4-2. 하이라이트

 

  1. 시뮬레이션과 직접 플레이를 번갈아한다. 직접 플레이 시점은 랜덤이다.
  2.  

게임 시작 후 취소 키를 누른 후 시뮬레이션 전환을 선택 시 개입 없이 진행된다.

 

시간이 있다면 마지막 회에 투수 플레이가 걸리는 경우가 간간이 생기는데 꼭 하자.

 

1경기에 데일리 보너스 25점을 획득할 수 있다.

 

  1. 최대 3개의 상자를 얻을 수 있다.
  2.  

직접 플레이가 귀찮을 경우 건너띄기를 누르면 된다.

 

14-4-2-1. 직접 플레이 혜택 추가

 

상자를 많이 먹을 수록 받을 수 있는 보상은 늘어난다.

 

직접 플레이 시 반복과제 달성 개수와 직접 플레이 에 따른 보너스를 지급해준다.

 

직접 플레이 보상은 아래와 같다. ⬇️

 

 

🔍 주의사항

 

상자 3개를 먹기 위해서는 70점을 달성해야 한다.

 

(리그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요구 점수는 올라간다.)

 

시뮬레이션의 경우 반복과제 1개를 달성 시 1점을 받는다.

 

직접 플레이의 경우 반복과제 1개를 달성 시 1점과 보너스를 받는다.

 

첫 타자를 삼구 삼진으로 잡았을 때

 

시뮬레이션이었다면 삼진, 3구 삼진 이렇게 반복과제 2개 달성으로 2점을 받는다.

 

직접 플레이의 경우 위의 표를 보면 알겠지만 이 반복과제 2개 달성에 따른 2점과 

 

보너스로 삼진 8점과 아웃카운트 4점으로 12점, 총 14점을 획득할 수 있다.

 

14-3-3. 풀 플레이

 

  1. 시뮬레이션과 직접 플레이를 번갈아한다. 
  2.  
  3. 1타석마다 데일리 보너스 3점을 획득할 수 있다.
  4.  

 

위에 화살표는 배속을 조절한다. 3배속까지 있다.

 

타격, 투구도 ON, OFF를 통해 직접 플레이 또는 시뮬레이션으로 조정할 수 있다.

 

풀 플레이 도중 일시정지 화면에서 시뮬레이션으로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

 

상자를 어느 정도 먹었다고 생각되면 시뮬레이션으로 전환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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