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공략 글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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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강화
26-1. 특징 (2023.3.24 V.2.00.00 업데이트)
시즌 카드는 강화 실패 시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는다.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브 카드 및 임팩트 카드도 일정 레벨 아래에서는 강화 실패 시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는다.
(라이브는 7강까지, 임팩트는 5강까지 연속 강화가 가능해졌다.)
26-2. 개선 (2023.3.24 V.2.00.00 업데이트)
26-2-1. 강화 하락 레벨 변경
강화 실패로 인한 2레벨 하락이 사라지고 수치 유지 및 1레벨 하락만 있게 되었다.
스타를 이용해서 복원이 가능하다.
라이브 카드는 7강까지, 임팩트 카드는 5강까지, 연속 강화할 수 있다.
시그니처 카드는 그대로 유지된다.
26-2-2. 강화 복원 시스템 추가
강화 실패 시 스타를 사용하여 강화 레벨을 100% 복구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 되었다.
48시간의 제한이 있으며 다만 복원 후 추가 강화하여 수치가 재차 변경 시에는 복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26-2-3. 강화 성공 확률 보정 시스템 추가
보정 확률은 강화 실패 시마다 누적되며, 최대 10%까지 누적 보정된다.
보정 확률은 해당 카드가 강화에 성공할 때까지 유지되며, 강화에 성공할 시 보정 확률은 초기화된다.
26-3. 기타 사항
기본 5강까지 강화가 가능하며 한계돌파를 통해 10강까지 강화할 수 있다.
강화 능력치 표를 통해 증가되는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
🔍 주의사항
사용하는 선수라면 무조건 5강 작업은 하자.
5강 달성 시 추가 잠재력 개방이 가능하다.
강화는 6강 기준으로 크리티컬을 노려 8강, 10강 순서대로 하는 게 제일 깔끔하고 좋다.
강화 성공은 확률이며 20~30% 구간대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보통 팀 강화 카드는 꼭 2장 챙겨서 강화할 때 넣도록 하자.
아니면 제물 작업이라고 본 카드를 강화 하기 전 다른 제물 카드를 일부러 여러 번 강화를 실패한 후
본 카드를 강화하면 성공하는 그런 것도 있다.
높은 레벨 강화 시도를 할 때는 뱃지 사용은 필수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복구 확률은 최소 75%로 맞춰 놓는 게 좋다고 본다.
강화에 사용되는 아이템은 뱃지(성공, 복구, 크리티컬), 팀 강화 카드, 일반 강화 카드가 있다.
팀 강화 카드의 경우 동일 선수 효과 발동으로 성공 시에는 크리티컬 확률을 실패 시에는 복구 확률을 올려준다.
크리티컬 뱃지를 사용하려면 5강 이상의 경우 한계돌파가 기존 레벨에 +2 레벨까지 한계돌파가 되어 있어야 한다.
팀 및 동일 카드 1장당 복구 확률은 25%씩 올려준다.
팀 및 동일 카드 1장당 크리티컬 확률은 처음에 10%, 그 다음부터는 5%씩 올려준다.
확률이 100%가 아닌 이상 90%도 실패하는 게 강화이다.
계속 실패할 때는 하루는 쉬어가자.
물론 그게 내 마음되로 되겠느냐 싶다. 나도 악착같이 복구할려고 전부 재료를 써버리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