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터리그 공략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직 깨신분들이 그리 많지 않아서 공략이 거의 없는거 같아서 올려보려고합니다. 과금 유저분들은 전력 80이상 되시는 분들을 많이 뵜고 소과금이거나 무과금이시면 대부분이 77~78정도 라고 예상합니다. 저같은 무과금 분들을 위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바쁘신 분은 바로 밑으로 ㄱㄱ ㄱ
마스터리그 결과 입니다. 제가 4위로 시즌을 마쳤었습니다. 빠른진행은 한 적 없습니다. 오로지 하이라이트로만 100프로 채웠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4위로 마쳤을 때 팀타율10위에 팀방어율 8위 였습니다. 시즌 종료 후 가을야구에서만 1선발 폰트 제외 나머지는 손플 했습니다!
다음은 ssg 타선라인업입니다. 보시면 그냥 전력 77짜리 팀에 선수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선수 자체도 중요하지만 스킬이 선수에게 영향을 얼마나 주는가 였습니다. 스탯이 비슷한 선수를 기준으로 추신수와 김강민이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지금은 5강 7강이지만 리그 끝낼 때만 해도 둘다 5강기준이였습니다.
추신수 0.230 15홈런 2메이저 1마이너
김강민 0.150 4홈런 1메이저 2아마추어
스탯은 차이가 없었지만 스킬에 따라서 타율이 차이가 너무나서 놀랬습니다. 실제로 타격을 해도 추신수가 더 잘하는 느낌이였습니다. 따라서 선수를 어느정도 구성하셨다면 주축 선수를 5성>4성 순으로 반드시 스킬 변경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ssg 투수 라인업입니다. 한국시리즈때 일정 조정을 하느라 조금 지저분한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시면 선발은 정말 약한수준입니다. 문승원 카드는 원래 5강이였으나 방금 추신수는 붙고 문승원은 터저버려서 2강인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내세울건 폰트 7강인데 이 친구가 투수 전체적인 지표에서 대부분 1위를 먹으면서 승률 7할정도를 가져와주더군요. 여기서 느낄 수 있는점은 이 게임에서 투수가 타자보다 훨씬 중요하다라는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강화나 훈련을 하신다면 투수 타자 후보 순으로 반드시 해주세요! 마스터리그를 꺠기 위해선 2선발 까지는 적어도 사람 구실하는 친구들로 구성해줘야 승률이 60프로 정도는 할 수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4위로 올라가서 1선발인 폰트 때는 하이라이트를 돌렸고 나머지는 손플로 해서 우승시켰습니다.
간략히 요약해보자면
1.타자보다 투수가 훨씬 중요하다. 강화,훈련은 투수 먼저 해주자. 한계돌파 역시 투수 먼저 해주자!
2.확실한 1선발을 만들고 마스터리그를 진행하자!
3.4위든 5위든 중요하지 않다. 올라가기만 해도 되고 그 이후엔 무조건 손플을 권장합니다.
4.전력 77이하라면 웬만해선 조금 더 전력을 키우자. 75,76일때도 마스터리그 도전했었지만 실패했었습니다. 77되서야 깼습니다.
5.팀타율,방어율은 겉보기일 뿐이다. 너무 연연하지 말자.
6. 스킬작은 필수다. 매주 상점에서 스킬 변경권은 꼭 사야한다!
7.타선은 효율적으로 짜야한다. 타선 관련 글은 제가 따로 써놨으니 참고하시길!
이외에도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