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부로 72경기를 지난 시점의 한화는 총 54명의 출장 기록이 있습니다.
- 스타의 경우, 터크먼 제외 하면 5 스타 받을 선수가 없어 보이는 상황 으로 그나마 터크먼 정도가 상위 25인에 털걸이 중 입니다. (두산이 1경기 남았다고는 하나 역전될 선수는 그나마 김재환. WAR 2.04) 아직은 정확한 기준은 모르니 한화는 5 스타는 없다 생각 하면 마음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세트덱스코어의 경우, 10은 1명 / 8은 4명 / 6은 5명 / 4는 5명 (4는 예상, 용병 제외) 예측해 봤고 전반기 20 이닝도 못 던지고 교체된 킹엄과 카펜터가 V2 출시 여부에 따라서 세트덱스코어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전반기 기록이 있지만 아직은 미출시인 라미레즈, 후반기 부터 시작인 페냐는 시즌초 3 스타/세트덱스코어 4 받은 터크먼과 동일 하게 시작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세트덱스코어 4 받을 선수 중 선발인 김민우S, 윤대경 이나 주현상을 예상한 이유는 그 위의 선수들 수비 이닝 보시면 10 이닝도 못 던진 선수들이 다수 있어 굳이 그 선수들 에게 세트덱스코어 4 를 줄까 싶어서 입니다만 이런 것까지 신경 쓸지는 모르겠어서 단순하게 WAR 기준 으로 줄 가능성이 많습니다.
전반기 멀티 포지션 (컴프야는 수비 이닝 으로 구분)에 관해서는 V2에 적용을 할지는 모르겠으나 (컴프야는 시즌 종료 후 적용) 수비 이닝 으로 봐서는 박정현S, 이도윤, 김태연 정도가 후보군에 있습니다. 세트덱 스코어 예상 으로는 그나마 박정현S 정도가 라인업데 도움이 될 선수 입니다.
참고로 컴프야도 그렇고 v22 게임의 단점이 라이브 시스템 치고는 라이브의 기능을 못 하는 게임 으로 2주에 한번인 라이브 업데이트로 인해 선수 포지션 변동 이나 출시 여부는 컴프야도 그렇지만 많이 느린 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