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cpyv22&no=810515&page=1
안녕하세요.
이번 컴투스 프로야구 V25 유저 통합 위원회 대표 박재우입니다.
이 글은 시위의 이유와 근거 그리고 목표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하게되어 몇글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09월
처음으로 어뷰징 의혹이 제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2024년 12월
유저들의 의혹과 불만이 높아짐에도 불구하고 무응답으로 일관하였습니다. 이때 다양한 증거들과 명백한 근거들이 밝혀졌습니다. 근거로는 대표적으로 ㅇㅅㄷㅃ 소유의 계정들 3성 선발투수와 ㅂㅈㅌ의 교건창 사건들이 있었습니다. 이를 근거로 컴투스측에서 직접적으로 제제를 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제제가 고작 14일 정지에 불과한 솜방망이 처벌이였습니다.
2024년 12월 20일
이 사건에 분노한 상위권 클럽들이 각 각 클럽의 이름을 걸고 무과금 선언하고 이에 따라 많은 유저들이 무과금 운동 및 각종 선언문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유저들의 불만이 하늘을 찌르기 시작했습니다.
2025년 1월
많은 유저들이 어뷰징 및 과도한 과금유도에 질려 게임을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많은 높은 클럽의 유저들이 하나 둘씩 계정을 정리하고 떠나며, 남은 유저들이 슬퍼하고 분노하기 시작했습니다.
2025년 1월 27일
랭킹 첼린지에서 공식적으로 어뷰징 조사를 진행하겠다고 공지를 올렸습니다.
2025년 1월 28일
27일의 공지사항을 보고 분노한 트럭 닉네임을 단 유동아이피 한 유저가 트럭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이때는 단순히 컴투스로 트럭을 보내기 위해 돈은 단체로 모금하던 것 이었습니다.
2025년 2월 4일
실제로 트럭 시위를 진행할 금액이 모금되자, 트럭시위를 막기 위해 컴투스측에서는 어뷰징행위가 공식적으로 없다고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거짓말이였고, 많은 유저들이 실제로 어뷰징을 했다는 증거들을 찾아내고 제시하게 됩니다. 이 내용은 당연히 트럭 유저인 저에게까지 전달되어, 시위에 사용할 유용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2025년 2월 5일
실제로 트럭시위가 진행되는 도중, 트럭 유저를 따로 불러 운영진측이 직접 와서 이야기를 하자고 유도했습니다. 트럭 유저는 운영진과 이야기를 하기 위해서는 기밀 유지 각서를 작성하여야만 한다고 하여 따로 기밀 유지 각서를 작성하고 컴투스 운영진과 이야기를 나눳습니다. 트럭 시위는 비록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잘 진행되었고, 트럭 시위를 주도한 유저는 앞으로의 컴투스의 방향이 괜찮은거 같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끝냈습니다.
3
2025년 2월~7월
컴투스측에서 트럭시위가 끝나기 무섭게, 종결급 카드들을 대량으로 출시하고 과금유도 및 이상한 운영을 해옵니다. 이에 질린 많은 유저들이 다시 게임을 떠나는 상황이 옵니다. 유저들을 기만하는 각종 이벤트가 시행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유저들이 할 필요가 없는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올스타전이 끝나고 2주가 지나도 올스타 선수를 제작및 업데이트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선수로 진행되는 게임이라면서 선수의 정보가 3주가 지나고 1달이 되도록 업데이트하지 않는 사건도 발생하게 됩니다.
2025년 7월 15일
트럭유저가 다시 트럭을 보내기로 하면서 유저 통합 위원회를 발회 하기로 하면서 상위 클럽의 대표들과 다양한 커뮤니티의 운영진들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2025년 7월 22일
유저 통합 위원회(이하 유통위)는 단체 성명문을 통해 운영진과의 간담회를 열어줄 것을 요구하게 됩니다.
2025년 7월 31일
V25 운영진측은 월간 컴프야라는 것을 출시하며 유통위의 간담회 요구를 박살내는 공지사항을 출시하게 됩니다. 이 월간 컴프야 라는것은 기존에 있던 개발자노트와 다른 내용이 전혀 없었으며, 오히려 개발자 노트를 3달 가까이 유기하며 유저들과의 소통을 아예 하지 않았음에도 뻔뻔하게 매달 내던 개발자노트를 월간 컴프야라고 이름만 바꾸어 매달 업로드 하여 이것으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대신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유저들과의 소통이 월간 컴프야를 통해 진행이 가능했으면 그동안 매달 출시하던 개발자 노트는 대체 왜 존재했던 것이며, 그 개발자노트로는 유저와의 소통이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았다는 것인데 달라진 내용이 하나도 없는 월간 컴프야를 대체 왜 출시하게 되었던것일까요?
2025년 8월 6일
유통위가 요구하던 8월 6일까지 간담회 주최 여부를 알려달라는 내용의 글을 저격하듯, 새로운 패키지를 출시합니다. 이 패키지는 유례없는 말도 안되는 패키지로 유통위가 준비하던 무과금운동 선언서를 저격하듯, 미친 과금유도를 하게 됩니다.
2025년 8월 7일
이에 매우 분노한 유통위는 이를 저격하고 간담회를 위한 트럭시위와 다양한 방향으로의 공격을 준비하게 됩니다. 모금을 다시 실시하게 됩니다.
2025년 8월 8일
모금한지 단 하루도 안되서 250만원이 모이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분노하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5년 8월 11일
현재 우리의 모금은 총 161명이 모금해주셨으며, 금액으로 계산하게 된다면 3,909,725원이나 모였습니다.
이렇게 모인 금액으로 8월 29일 금요일 단체 시위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V25 운영진은 게임의 방향성을 망치고 게임을 개떡같이 운영했으며 게임 내의 재화가 무의미하게 만들었습니다. 존재하는 이벤트의 80%이상이 무의미한 이벤트입니다. 우리와 함께 같은 게임을 하던 친하던 유저들이 하나 둘 게임을 정리하고 떠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이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V25가 좋아서 V25를 하는것이 아닙니다. 실사 기반의 다른 야구 게임이 나온다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유저들이라는걸 알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