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일차 찐뉴비가 느낀 이게임의 크나큰 단점(글이 깁니다. 보실분만 들어와주세요)
안타치는모션, 응원가, 홈런쳤을때 짜릿함 그다음 이모티콘질까지.
내마음에 야구게임 v26이 이끌려서 정말 재밌게 42일동안 해왔다
게임에 대해 알아가고 싶어 한달내내 실대+유튜브시청
소과금으로 퓨쳐스 10등까지 든사람으로써
난 "이게임의 매우큰 단점이자 불합리한점" 순위로 서술해보겠다
- 1.실시간대전 밑에 게스놓고 타이밍맞춰서 치는거
- (조건1.자신이 상대보다 팀이 좋으면 밑에 게스맞추고 사각존 스트라이크오는공을 타이밍맞추면 대부분 안타성 코스가 나진다 윗상단은 홈런도 잘나옴)
- !!!하지만 반대로 내가 상대보다 팀이 안좋다면 게스를 맞춰도 진짜 정확한 타이밍아닐경우 안타가 아니라 플라이든 땅볼이든 범타성코스가 유발될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내가 상대보다 팀이 안좋을시 볼배합을 아주잘해도 뽀록 한방맞고 1대0으로 지는경우가 대다수이니
이런경우 정말 불쾌감이 말 할 수 없다
누군가는 니가 ㅈㄴ못해서 그런거 아니냐 라고 할수있지만
게임을 진득히 해본유저라면 이말이 무슨말인지 이해 할 수 있을것이다.
1번째 나의 말을 요약하면 현질한만큼 키운만큼 썌지는건 당연한거지만
상대보다 팀이 안좋더라도 최소한 게스를 맞추고 정확한 타이밍에 치는공은 안타성 코스가 나와야한다는거다.
2. 이게임은 뉴비한테 매우 불친절한 게임이다
일단 자신이 직접 안알아본다면 각성 및 계승의 시스템으로 손해보는 사람이 태반이고 초반에 주는재화가 얼마나 소중한지 모르는 사람이 정상이기에 앞에서 퍼준걸 종결도 아닌 애한테 다 쏟아부었다가 막상 한달차 넘어가버리면 현질없인 거의 팀을 업그레이드하기에 어려워 그대로 게임을 접게한다.
그들이 날린 시간 돈.. 이건 정말 안타까워 그지없다
게임이 조금만 더 친절하고 방향성을 잡아주는 가이드가 있었다면
이런경우가 덜 일어나지 않을까 나의 작은 소망이다..
3. 마지막으로 현질효율이 이정도로 없는게임은 거의 처음본다
잘만들었다. 현질효율을 낮췄기 떄문에 무과금도 즐겁게 게임하는걸 누구보다 더 잘안다
하지만 이렇게 현질효율이 낮아버리면 효율좋은 아이디를 거래하는 사이트에 가서 거래가 원할하게
이루어지는데 이건 게임사도 안좋고 유저도 별로 좋지않다
게임사 입장에서는 돈을 못벌어서 안좋고 유저입장에선 자신의 아이디를 키우고 싶은데
남아이디들고와서 하는게 일반적으론 좋아하는사람이 많이 없을것이다
이걸 게임사에서 보진 않겠지만 "현질효율계선안" 이것도 나의 작은 소망이다..ㅋㅋ
정말 마지막으로 긴글 읽어줘서 고맙고 난 이게임이 더 잘됐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