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게 풀버전임 ㅇㅇ
일단 여기 운영진들의 약속한 부분.
안드로이드 환경의 사용자들에게 안정화는 기대를 안 하는 것이 좋음 ㅇㅇ
안드로이드의 고질적인 문제..
하드웨어랑 별개로 소프트웨어의 문제가 굉장히 심각함 ㅇㅇ
이제부터 본격적인 문제가 거론 됨.
내용 대부분 다 짤라버리고, 이 갸붕이가 필요한 핵심만 짚음 ㅇㅇ
더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다면, 저 링크 영상을 참조
물론 이 문제를 가르쳐준 저 유투버에게 구독은 아니더라도 좋아요는 눌러주길…
안드로이드는 vulkan과 opengl을 사용하고 있음.
실제 앱으로 쓰이는 오픈지엘이 개구림 ㅇㅇ
안드로이드의 API가 너무 안 좋다는 지적중임 ㅇㅇ
나도 이 분야는 즞도 모르는 문외한인데, 아마 산업 표준까지 거론된다면 우리나라 앱 개발 교육은 다 저걸로 쓰나봄 ㅇㅇ
문제는 너무… 오래됨…
이 오픈지엘로 만든 앱은 멀티코어를 100퍼센트 활용할 수 없음 ㅇㅇ
시간이 지날수록 휴대폰의 성능은 계속 발전하지만, 오픈지엘은 1992년 수준에 계속 머물고 있음 ㅇㅇ
뭐 휴대폰 뿐만 아니라 컴퓨터의 cpu나 그래픽카드 또한 100퍼센트 성능을 모두 끌어올려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안드로이드의 오픈지엘의 멀티코어를 어느정도 끌어올려 줘야 되는데… 원판 자체가 노후되서 너무 못 끌어 올림 ㅇㅇ
지금이야 혁신의 아이콘 타이틀을 테슬라에게 빼앗겼지만
2014년 혁신의 아이콘 답게 오픈지엘에서 빡쳐서 그냥 아이폰은 자체적으로 독자적인 API를 개발해냄.
그리고 갖다 버림
V23에서 아이폰 사용자 환경이 안정적인 이유
아이폰은 오픈지엘을 갖다 쓸 수 없기 때문 ㅇㅇ
ㅇㅇ...
애플은 패쇄적이라서 애플 외 다른 휴대폰은 절대로 쓸 수 없고, 크로노스 같은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같은 곳에 공급하면서 쓰는거
어쨋든 92년도에 만든 오픈지엘 계속 써오다가 애플 하는거 보고… 불칸 같은걸 이제야 만듦 ㅇㅇ..
첨부는 그냥 짤랐는데, 갤럭시 싱글코어 멀티코어 측정은 오픈지엘로 하는게 아니라 불칸 기준으로 씀
뭐 이유는.. 오픈지엘로 측정하면 수치가 애플에 너무 딸리니까..?
애플의 메탈보다 더 좋은 것이, 바로 크로노스의 불칸임 ㅇㅇ
일단 이미지를 보면 바로 알겠지만
흰색 막대 그래프에서 어마어마한 수치가 보임 ㅇㅇ
바로 멀티코어 즉, 고성능에 들어가는 자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쓰는지 보여줌 ㅇㅇ
그래서 METAL < VULKAN
잘 만들면..
불칸의 문제점..
애플 메탈의 최고의 장점
안정적인 성능도 제공하는데, 운영 난이도도 하급
불칸의 장점을 전부 상쇄시키는 원인..
난이도가 최상급 ㅇㅇ..
무엇을 만들 때의 결과가
메탈 초보자 >>>>>>>>>>>> 불칸 전문 개발자 10명
엔씨라는 대기업에서도 지지 쳐버릴 정도의 불지옥 난이도를 자랑함..
이게 결론..
그래서
현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이라면
- 1. 대기업 엔씨조차 포기한 불칸을 컴투스라는 회사에서 해외인력 스카우트해서 오픈지엘에서 불칸으로 구축한다.
- 2. 대기업 삼성에서 애플을 제치기 위해 안드로이드를 탈피하고 독자적인 체계를 구축하길 기도한다(메탈 같은 삼성 만의 API)
3. 깡 스펙 하드웨어로 유저 스스로 해결한다.
(현재 갤럭시 탭 s8 울트라랑 탭 s9 울트라만 가능함)
(탭 S9 플러스도 협의 안 됨 ㅋㅋㅋㅋㅋㅋㅋ)
하.. 엔씨조차 포기했데..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