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4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브랜드 사이트 쿠폰교환소

[업데이트] V.1.08.00 업데이트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컴투스프로야구V22 입니다.

 

11월 초, 컴투스프로야구V22의 V.1.08.00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사전 안내해 드리니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다수 항목의 업데이트를 위해 사전 점검이 이루어지며,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은 차후 별도의 공지사항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데이트 항목

[1] 포지션 특훈
- 포지션별로 특정 조건에 맞는 카드를 재료로 사용하여 스탯과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포지션 특훈이 추가됩니다.

 

 

- 상승하는 스탯과 스킬 레벨은 해당 포지션에 위치한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라인업에 포함된 선수 카드를 변경하여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 각 포지션마다 포지션 특훈 5, 15 레벨 달성 시,

  확률에 따라 무작위 스탯이 1~3 만큼 상승하는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 각 포지션마다 포지션 특훈 10, 20 레벨 달성 시,

  확률에 따라 무작위 스킬 3종의 레벨이 1 만큼 상승하는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 보너스 효과로 상승하는 스탯 및 스킬은 [포지션 특훈 효과 재설정권]을 사용하여 변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 효과 재설정권]은 클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을 시도하는 포지션 및 단계별로 다른 조건의 재료를 요구합니다. (카드 별 등급, 강화 수치, 훈련 레벨, 포지션 등)

- 일부 재료는 특정 선수 카드를 지정하여 요구하며, [재료 카드 리셋권]을 사용하여 지정된 선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카드 리셋권]은 클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 재료로 지정된 선수 카드는 획득 여부를 표시하는 알림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시너지 시스템 추가
- 라인업에 포함된 카드의 종류마다 특정 수량을 만족할 경우, 능력치 버프가 제공되는 시너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시너지 효과 발동을 위해 콘텐츠마다 요구하는 카드 종류별 숫자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 시너지 효과 발동을 위한 콘텐츠별 조건과 버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콘텐츠별 라인업 설정 기능 추가
- 콘텐츠별로 사용할 라인업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인업을 등록 가능한 콘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리그 모드 / 랭킹 챌린지(친선 경기 포함) / 실시간 매치 / 스페셜 매치 / 클럽 대전

 

 

 

[4] 클럽 콘텐츠 업데이트
- 클럽 활동에 따라 클럽 경험치를 획득하여 소속 클럽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클럽 레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클럽 경험치는 클럽 출석, 클럽 상점 이용, 클럽 대전 참여 및 승패 여부 등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클럽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클럽 전용 라인업에 능력치 버프가 적용되며,

  클럽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추가 개방됩니다.

- 클럽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일부 변경 및 추가됩니다.

  * 각 구단별 강화 박스(+1~+3) 상품이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1~+3)]로 대체됩니다. 

- 클럽 대전에서 방어에 성공한 구단은 방어 배치된 라인업의 오버롤이 -1 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중첩 20회)

- 소속 클럽원들의 클럽 대전 참여에 따라 클럽 코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협동 미션이 추가됩니다.

- [대전 기록]에서 본인 구단의 지난 클럽 대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클럽 대전 랭킹 메뉴에 소속 클럽의 직전 시즌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이전 시즌 랭킹],

  소속 클럽의 이전 10개 시즌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 [역대 시즌 랭킹],

  이전 10개 시즌 동안 1~3위를 달성한 클럽이 표시되는 [명예의 전당] 항목이 추가됩니다.

 

※ 클럽 상점 내 판매 상품 상세사항

 

 

[5] 신규 요일 경기 추가
- 경기 진행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경기 1종(포인트 경기)이 추가됩니다.

- 신규 추가되는 포인트 경기는 매주 수, 금, 일요일에 무료 개방되며,

  스타를 사용하여 상시 일정 시간 동안 개방할 수 있습니다.

* 각 요일 경기에서 획득 가능한 잠재력 노트로 강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의 종류가 표시됩니다.

 

 

 

[6] ‘실시간 매치’ 개선
- 실시간 매치에서 본인 구단의 ‘순위 및 등급별 보상'을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 유저의 이탈로 몰수 경기가 발생할 시에도 기록이 반영됩니다.

  • - 경기가 종료되기 직전, 특정 상황에서 경기가 몰수 처리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 실시간 매치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 정보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 매칭 과정에서 상태 구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기록실에 표시되는 기록이 추가되며, 화면에 노출되는 기록 순서가 개선됩니다.

- 실시간 매치의 튜토리얼이 개선됩니다.

- 실시간 매치에 주간 보상이 추가됩니다.

 

 

 

[7] 신규 스킬 2종 추가
- 타자와 투수의 신규 스킬이 1종씩 추가됩니다.

 

 

[8] 인게임 화면 개선
- 인게임 화면에서도 [단말기의 Wi-Fi 상태, 잔여 배터리, 현재 시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9] 경기 기록 개선
- 특정 경기 종료 후 노출되는 결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경기 기록이 개선됩니다.

- 선수별 경기 기록이 보강되며,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정보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경기 기록 → 상세] 버튼 선택 시 [상세 정보 보기] 확인 가능

 

 

[10] 리플레이 기능 개선
- 리플레이가 발생하는 하이라이트 장면이 추가되며, 기존 연출이 개선됩니다.

 

 

[11] 신규 구단 정착 지원 선물
- 신규 구단 생성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획득할 수 있는 정착 지원 선물이 제공됩니다.

- 신규 구단 정착 지원 선물은 메인 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령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12] 상점 개선
- 상점에서 판매되는 일부 상품이 분류에 따라 묶음 패키지 형태로 표시됩니다.

- 묶음 패키지 아이콘을 선택할 경우, 해당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이 일괄 표시됩니다.

 

 

[13] 추가 개선 및 수정 사항

  • - 플레이 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보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상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콘텐츠별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퀵 메뉴’ 기능 관련으로 편의성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 스카우트 결과 화면에서 연속적인 스카우트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이미 탈퇴한 클럽 멤버가 다른 클럽에서 진행한 대전 기록이 기록실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게임 상황에서 발생하는 일부 수비 연출이 추가됩니다.

- 인게임 공격 및 수비, 주루와 투수 교체 상황 등에서 AI가 판단하는 로직과 그래픽이 일부 개선됩니다.

  • - 스트라이크 존 바깥으로 들어오는 투구(볼)를 타격할 경우, 안타 및 장타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 - 리그 모드에서 페넌트레이스 종료 후, MVP가 선정되는 방식이 개선됩니다.
  • - 랭킹챌린지를 제외한 콘텐츠의 시뮬레이션 상황에서 일부 상황 연출이 제거되어 플레이 타임이 단축됩니다.
  • - [잠재력 개방 ↔ 요일 경기] 콘텐츠 간에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잠재력 개방 & 요일 경기] 내에서 ‘잠재력 성장 아이템 확인 퀵 버튼’ 선택 시 즉시 이동 기능 노출

 


 

구단주님들께 더욱 현실감 넘치는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