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4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브랜드 사이트 쿠폰교환소

[업데이트] V.3.00.00 업데이트 상세 안내

 

안녕하세요, 컴투스프로야구V24 입니다.

 

컴투스프로야구V24 V.3.00.00 업데이트 상세 안내 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 신규 콘텐츠 유니폼 추가 그리고

랭킹 챌린지, 골든글러브 시너지,실시간 매치 다시보기 개선을 비롯하여 연출 추가 및 인게임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안내에 표기된 정보(스크린샷, 스탯, 각종 수치 등)는 테스트 버전 기준이며

업데이트 이후 실제 게임 내 정보와 다를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V.3.00.00 업데이트 상세 안내

※ 업데이트 진행 시 2시간 정도의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점검 일정은 별도 공지를 통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 2024 V1 라이브 카드 추가

- 2024년도 KBO 리그 성적을 기반으로 능력치가 변화하는 24년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됩니다.

- 24년 V1 라이브 카드시즌 개막 이후 약 2주 단위의 성적을 반영하여 능력치가 변화되는 카드입니다.

* 24년 V1 라이브 카드 중 신인 및 외국인 선수 등, 일부 사진이 적용되지 않은 선수 카드는 순차적으로 추가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이후부터 POTM 스카우트를 제외한 나머지 스카우트에서는 24년 V1 라이브 카드 획득이 가능하며,

  23년 V1 라이브 카드, 23년 V2 라이브 카드는 더 이상 스카우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 21~23년 V3 라이브 카드는 스카우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합니다.

- 각 선수 카드의 성급 및 능력치는 23년 V3 라이브 카드에서 +2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 세트덱 스코어는 2024 라이브 카드 효과로 세트덱 스코어가 2배 만큼 반영됩니다.

* 2025 V1 라이브 카드 출시 이후에는 세트덱 스코어 2배 효과가 제거됩니다.

[예시]

23 LIVE V3 카드

24 LIVE V1 카드

* 기본 세트덱 스코어 :  2023년 WAR 순위를 통해 팀 내 4위로 기본 세트덱 스코어가 3으로 산정됩니다.

※최종 세트덱 스코어 산정※ 

● 기본 세트덱 스코어(3)+ V3 라이브 카드 효과(1)

= 최종 : 세트덱 스코어 4 적용

※최종 세트덱 스코어 산정※

● 기본 세트덱 스코어(3) * 2024년 라이브 카드 효과(2배)

= 최종 : 세트덱 스코어 6 적용

* 2023년도 라이브 카드의 ‘세트덱 스코어 2배’ 효과는 기간 만료에 따라 종료됩니다.

* 2023년도 V3 라이브 카드의 ‘세트덱 스코어 +1’ 효과는 유지됩니다. 

EX) 23년 V3 라이브 카드가 기본 세트덱 스코어 5 보유 시 -> V3 라이브 카드 효과(세트덱 스코어 +1) = 세트덱 스코어 6으로 적용

* 24년 V1 라이브 카드 리스트 및 능력치 정보는 업데이트 시점에 Live 선수 능력치 게시판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24년 V1 라이브 카드 추가에 따라 카드 컬렉션도 추가됩니다. 

 

▶프리미엄 고급 스카우트 종료 및 재시작

- V1 라이브 카드 추가됨에 따라 프리미엄 스카우트 내에 위치한 [고급 스카우트]가

03/20(수) 23:59부터 일시적으로 중단되며 V.3.00.00 업데이트 이후부터 다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에는 24년 V1 라이브 카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업데이트 전 기간까지 고급 스카우트를 제외한 다른 종류의 스카우트는 정상 이용 가능하며 24년 V1 라이브 카드는 업데이트 이후 획득이 가능합니다.

 

▶ 라이브

- 라이브 메뉴에 KBO 리그의 라이브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 예측, 라이브 히트] 콘텐츠가 24시즌 개막에 맞추어 다시 진행됩니다.

* 승부 예측은 03/23(토) 07:00부터 실제 참여가 가능하며, 라이브 히트는 03/26(화) 07:00 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3월 승부 예측의 경우 약 8일간 진행되기에 적중 횟수 보상이 일부 조정됩니다.

[3월 승부 예측 적중 횟수 보상]

- 라이브 카드의 능력치의 변화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LIVE 업데이트]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해당 메뉴에선 투수/타자의 능력치 변경 사항, 포지션 변경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장 크게 변경된 선수를 [주목할 선수]로 노출됩니다.

 

▶POTM

- 2024년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된 후에도 03/31(일)까지 진행 중인 POTM 스카우트에서는 2023년 V3 라이브 선수 카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04/01(월) 12:00 부터 새롭게 진행되는 POTM 스카우트부터 24년 V1 라이브 카드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제 POTM 선수 리스트에서 V1~V3 선수를 선택하여 POTM 버프를 받는 카드를 모두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업데이트 이후 다음달 POTM가 선정되는 04/01(월) 12:00 전까지 예외적으로 새로 출시한 2024년 V1 라이브 카드를 비롯하여

2023년 V1~V3 라이브 카드까지 모두 POTM 버프를 적용 받도록 조정될 예정입니다.

* 기간 내 적용 받는 2023년 V1~V3 라이브 카드도 POTM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랭킹 챌린지

- 랭킹 챌린지 경기 별 출전하는 선발 투수를 확인 및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이후 목록 갱신을 1회 진행하여야 정상적으로 선발 투수 및 순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별도로 선발 투수의 순서를 변경하지 않고 이전과 동일하게 연속 경기도 가능합니다.

- 랭킹 챌린지 화면에서 선발 투수의 순서 변경과 상대 타자 라인업 확인 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챌린지 코인 상점에 중간계투 임팩트 선택팩(다이아)와 중간계투 임팩트 구단 선택팩(플레티넘)이 추가됩니다.

* 구매 조건을 1회만 달성하여도 이후 구매가 가능하며 획득 가능한 선수 리스트는 팩 - 구성품 보기를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콘텐츠 [유니폼]

- 선수 카드 및 재료를 다량으로 소모하여 선수 구단의 과거 유니폼을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유니폼]이 추가됩니다.

- 유니폼은 리그 모드 올스타1 난이도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구단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구단 별 현재 유니폼 외 1종의 유니폼(홈/어웨이)이 추가되며 제작 전 미리보기를 통해 타자/투수의 홈,원정 유니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향후 지속적으로 추가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가 시 업데이트 공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유니폼 제작은 선호 구단의 유니폼만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 후 선호 구단 변경 시 착용이 불가합니다.

* 제작된 유니폼은 영구적으로 유지됩니다.

- 유니폼 제작을 위해선 최상위 카드인 골든 글러브 비롯하여 조건에 맞는 선수 카드와 재료를 투입하여야 제작이 가능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구단의 성장보다는 희귀한 유니폼, 엠블럼, 이모티콘 등을

수집하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되었기에 투입 재료 대비 상당히 낮은 성장 효율을 가지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유니폼 제작 시 라커룸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하여 포인트에 따라 구단 성장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유니폼 제작 후 착용 시 로비 화면을 비롯하여 인게임 플레이에서 착용한 선수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 대전, 클럽 대전 등 경기가 진행될 경우 상대방의 유니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단 별 추가되는 유니폼]

2008~2016

2017~2019

2012~2018

2006~2014

2002~2009

2001~2009

2009~2017

2008~2015

2007~2014

2009

 

▶ 골든글러브 시너지 개선

- 세트덱 팀과 동일한 소속팀의 골든글러브 카드 사용 시, 1장까지는 역시너지에 포함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세트덱 팀은 세트덱 스코어의 합계가 가장 높아 효과를 적용받고 있는 팀을 의미합니다.(선호 구단과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 개선된 골든 글러브 시너지 개선 내용은 라인업 - 시너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세트덱 스코어 효과 추가

- 초반에 조금 더 원활한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세트덱 스코어 105와 125일 때의 효과가 각각 추가됩니다.

 

▶ 골든글러브 사진 교체

- 모든 연도에 따라 각기 다른 사진이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

- 프리미엄 스카우트에서 횟수에 따라 획득하는 보상을 최대 3회까지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의 보상을 끝까지 획득하셨을 경우

자동으로 횟수와 보상이 초기화되며 추가적인 스카우트를 진행하여 보상을 추가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EX) 프리미엄 고급 스카우트 600회 진행 후 최종 보상까지 수령 시

스카우트 횟수가 초기화되며 추가 스카우트를 진행하여 횟수 보상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매치 다시보기 개선

- 실시간 매치 다시보기에서 배속 기능이 추가됩니다. (최대 3배속)

- 선발 투수 등판 및 투수/타자/주자 교체 시 다시보기에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결정구 시점으로 이동하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주요 장면 모아보기 확인 중 다시 보기로 돌아갈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신규 메이저 스킬 추가

- 신규 메이저 스킬인 [승리의 함성]이 추가됩니다.

- [승리의 함성(투수)] 스킬은 변화, 제구를 상승 시켜주고

경기에서 이기는 상황일 경우 구위와 구속을 추가로 상승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 [승리의 함성(타자)] 스킬은 정확, 인내를 상승 시켜주고

경기에서 이기는 상황일 경우 파워와 선구를 추가로 상승 시켜주는 스킬입니다.

* 타점 배틀에서는 추가 상승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승리의 함성] 메이저 스킬을 고정적으로 가지고 있는 신규 임팩트 [분위기 메이커]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며

많은 구단주 분들이 획득하실 수 있도록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신규 스킬 [승리의 함성] 업데이트 이후부터 도감에 노출되며 스킬 변경을 통하여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인게임 개선

- SSG 랜더스의 최신 로고가 게임 내 구장,유니폼 등에 모두 적용됩니다.

- 스킬 레벨을 조금 더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레벨이 하단에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인게임을 포함하여 스킬 변경, 스킬 도감 확인 시에도 모두 레벨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변경 전

변경 후

- 선수팩에서 구성품 보기 진행 시 선수 리스트의 정렬이 조금 더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 연출 추가 및 개선

- 바운드되는 그라운드의 종류(천연 잔디,  인조 잔디, 내야 흙, 워닝트랙)에 따라 타구의 탄성이 더욱 현실적으로 수정됩니다.

- 그라운드의 종류에 따른 타격된 공의 구름성이 더 리얼 야구와 흡사하게 개선됩니다.

- 타격된 공의 회전 값들에 대한 영향이 더 현실적으로 개선됩니다.

- 내야 수비 동작이 추가됩니다. 특정 조건에서는 더 빠른 송구로 연결됩니다.

- 1루수의 다양한 포구 동작이 추가됩니다.

- 스윙 시 배트에 모션블러가 적용됩니다.

- 개정된 KBO 규정에 맞게 베이스 크기가 기존 15인치(38.1cm)에서 18인치(45.72cm)로 수정됩니다. 이에 따라 진루와 송구 시간 밸런스가 소폭 조정됩니다.

- 견제 전용 응원가 및 주자 응원가가 1루 또는 1,3루에 있을 때 나오도록 개선됩니다.

- 폴대 맞췄을 때의 효과음의 추가됩니다.

 

▶ 이벤트

- V1 라이브 카드 추가를 기념하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시즌 오픈을 기념하여 무료 패키지 특별 상점 이벤트와 페넌트레이스 응원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기타

- 2024 시즌을 맞이하여 로비 BGM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당쇠 임팩트 카드 중 두산(OB) 김진규B 선수의 사진이 변경됩니다.

- CDN 다운로드 진행 중 재생되는 영상 내 삼성 라이온즈 구단의 구자욱 선수의 영상이 추가되었으며

SSG 구단의 김광현 선수와 최정 선수의 유니폼의 최신화 되었습니다.

- 라이브 히트 배너가 새롭게 변경됩니다.

- 이달의 선수 배너가 새롭게 변경됩니다.

- V.2.10.00 업데이트 이후 ~ 03/03(일)  23:59 까지 문의를 통하여 접수된

시그니처 영입 개선 이전에 진행한 전용 시그니처 확정 영입 횟수 변경이 진행됩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V.3.00.00 업데이트 상세 안내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