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V23의 시작을 타 야구게임과 다른 그래픽과 LIVE 위주로 이루어진다는 홍보 덕에 리얼리티한 야구게임을 기대하고 시작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분들이 그러진 않으셨겠지만 저는 그러한 기대감으로 이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원하는 카드를 뽑을 때의 모션을 보면서 느낀 기쁨과 애정이 가는 선수카드를 성장시킨다는 뿌듯함도 물론 느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LIVE 보단 과금을 통해 얻고, 성장시킬 수 있는 카드들 위주의 게임, 선수 한 명을 얻은 뒤에 키우기 위해서는 과금 혹은 기나긴 기다림을 필요로 하는 것을 보고 점차 실망하게 되었습니다.
유저들의 주된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인 실시간 대전에 대한 매칭에 대한 의아함과 경기 중 발생하는 이해할 수 없는 상황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공은 둥글다"라고 말할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이지만 그 둥글다라는 말로만 설명할 수 있기엔 투자하는 범위와 금액 및 노력이 적지 않기에 더욱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에 대한대책도 운영진께서 제공해 주셨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걸 이제서야?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운영진 분들의 사정이 있었을 것이며 우선적으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었기에 늦었을 수 도 있었다 생각하지만, 늦어지는 이유에 대한 설명도 없는 것은 그저 무책임과 게으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게임을 하며 원하는 선수를 뽑고 성장시키며 행복감을 느꼈지만, 운영에 대한 의아함과 지속되며 해결되지 않는 불편사항들을 보며 스트레스를 많이 느꼈습니다.
무릇 게임이란 플레이하며 대리만족과 행복, 스트레스 해소라는 취지가 있지만 V23은 그 반대로 흘러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에 저는 가끔 복귀접속만 하며 새로나온 선수들만 재미삼아 뽑아보고 그 외에는 접속하지 않아야 제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그만 즐기려 합니다.
알코올 섭취로 인해 긴 글을 쓰게 되었네요 죄송합니다.
다들 재밌게 즐기시며 화이팅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