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4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브랜드 사이트 쿠폰교환소

[업데이트] V.1.07.00 업데이트 사전 안내 (9/26 내용수정)

안녕하세요, GM지니입니다.

 

컴투스프로야구V22 V.1.07.00 업데이트 사전 안내드립니다.

 

V.1.07.00 업데이트는 금주 내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 업데이트 항목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추후 다시 안내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 항목

[1] 시즌 카드 추가
- 과거 년도 선수들이 ‘시즌 카드’로 새롭게 추가됩니다.
- 시즌 카드는 1차로 2016~2020년도 까지의 카드가 추가되며, 각 년도 당 팀 별로 25~30명의 선수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부 선수들의 경우 라이센스 이슈로 인해 가명처리 됐으며, 추후 라이센스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일부 선수들의 이름이 가명 처리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시즌 카드는 모든 년도의 모든 팀이 동일하게 각각 5성 4명(타자2, 투수2), 4성 10명(타자5, 투수5) 그 외 3성 선수들로 구성됩니다.
- 모든 시즌 카드는 기본 세트덱 스코어 4를 부여받으며, 특훈을 통해 세트덱 스코어를 최대 6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시즌 카드는 픽업 스카우트 및 프리미엄, 일반 스카우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즌 카드는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통해서도 영입이 가능합니다.

 

[시즌 카드 성장 안내]
- 훈련, 잠재력, 스킬, 훈련 돌파는 라이브 카드와 동일한 규칙을 따릅니다. 
- 시즌 카드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단, 강화 성장치가 타 카드 대비 낮은 성장치를 지닙니다.
-한계 돌파 시 카드의 종류와 상관없이 동일 이름의 선수 카드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특훈시 스페셜 카드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시즌 카드는 시그니처/임팩트 카드의 특훈 재료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즌 카드는 동일 이름 선수의 시즌 카드 끼리 만 계승이 가능하며, 계승 비용과 계승의 상세 규칙은 기존 등급 규칙을 그대로 따릅니다.

                           

                             <시즌 카드 5성 강화 시>                                                   <라이브 카드 5성 강화 시>

[2]  스카우트 개편
- 신규 스카우트인 ‘프리미엄 스카우트’가 추가되며, 이에 따라 스카우트의 종류가 픽업/프리미엄/일반 스카우트로 변경됩니다.
기존 : 특별/일반 ⇒ 개편 : 픽업/프리미엄/일반 
- 기존 특별 스카우트는 ‘픽업 스카우트’로 변경되며, 최신 선수만이 아닌 다양한 종류의 카드와 다양한 선수를 선정해 진행됩니다.
- 특별 스카우트 2주 기간 동안 제공되는 일 무료 1회 스카우트는 프리미엄 스카우트에 적용되며, 해당 기간만큼 그리고 스카우트 종류마다 1일 1회씩 제공될 예정입니다.
- 픽업 스카우트에 최초 등장하는 스카우트의 경우 계정당 1회 무료 스카우트가 가능합니다.

  •  
  • - 기존의 특별 스카우트 티켓은 픽업 스카우트 티켓으로 이름이 변경되며, 픽업 스카우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카우트의 종류
- 픽업 스카우트 : 기존 특별 스카우트와 동일한 역할로 시그니처를 포함한 다양한 카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 : 출시 시점이 경과하여 더 이상 얻을 수 없는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스카우트로, 특정 뽑기 횟수에 따른 보상이 추가됩니다
- 일반 스카우트 : 기존과 동일한 역할이며, 라이브 선수 카드, 시즌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
- 시그니처, 임팩트, 고급 스카우트로 구성 구성됩니다.
- 각 스카우트는 구매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 횟수 및 추가 아이템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초기화됩니다. (시그니처 매달 1일 / 임팩트 매달 11일 / 고급 매달 21일)
- 해당 기간 동안 추가 아이템은 1회만 획득이 가능하며, 최종 보상을 획득하면 초기화되기 전까지 다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타와 시그니처, 임팩트,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통해 선수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고급 스카우트는 일반 스카우트에서 프리미엄 스카우트로 이동됐으며, 특정 구매 횟수 보상을 통해서 라이브 4성 또는 5성 선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고급 스카우트에서는 더 이상 임팩트 선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임팩트 스카우트에서 확정적으로 원하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리플레이 기능 추가
- 경기 중 결정적인 순간, 간발의 차이로 결정된 판정을 리플레이로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화면 터치 시 즉시 스킵 가능)

※ 실시간 매치에는 적용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가이드 미션 개선
- 가이드 미션에서 달성 가능한 미션이 추가됩니다.
- 현재 가이드 미션을 진행 중이신 경우 추가된 미션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 미션을 완료하신 경우에는 추가된 가이드 미션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미션 및 보상 리스트

※ 추가된 미션은 초록색 행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클럽 대전 기록실 추가
- 클럽 및 선수들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클럽 대전 ‘기록실’이 추가됩니다.

 

[6] 페이스 추가
- 일부 선수의 페이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7] 특이폼 추가
- 일부 선수의 특이폼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8] 신규 아이템
※ 선수카드 구단 선택 팩 
- 선택한 구단의 선수 카드만 등장하는 ‘선수카드 구단 선택 팩’이 추가됩니다.
구성품 보기’를 통해 획득 가능한 선수 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
- 선택한 구단의 강화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가 추가됩니다.
구성품 보기’를 통해 획득 가능한 강화 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인게임 개선
- 실시간 매치에서 동일한 상대와 반복해서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경기 결과 화면의 기록지에 홈런, 볼넷, 삼진, 피안타, 피홈런, 투구 수 기록이 추가됩니다.
- 주심 및 각 루의 심판들의 움직임이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 주자의 주루 능력치가 낮을수록 보다 안정적인 주루 플레이를 지향합니다.
- ‘완벽한 홈런’을 쳤을 때, 다음 선수들은 고유의 ‘배트 플립’을 선보입니다. 

황재균

이대호

이정후

박병호

 

 

[10] 세트댁  개선
- 신규 세트덱 조건이 추가됩니다.

 

세트덱 효과 리스트

신규 세트덱 효과는 붉은색 행을 조건이 추가된 세트덱 효과는 파란색 행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팩트 카드는 모든 년도 효과를 적용 받습니다.


[11] 편의 기능 개선 

- 한계 돌파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고, 각 카드에 따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특훈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고, 각 카드에 따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 최대 특훈 가능 레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선택 팩(키플레이어 선택 팩, 프랜차이즈 선택 팩 등 선택 팩 상품)에서 구성품 보기 버튼을 통해 영입 가능한 선수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 각 스카우트 별 획득 가능한 선수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카우트 목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훈련 재료 일괄 선택 시 최대 갯수가 조정됩니다.
- 보관함의 최대 용량이 확장됩니다. (현행 최대 확장 시 400에서 최대 800으로 확장)
- 스페셜 매치(요일경기, 이벤트 경기)에서 다음 경기 계속하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하단의 스크린샷은 실제 게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도감에서 라이브 카드 및 임팩트, 시즌 카드의 검색이 보다 편리하게 개선됩니다.

 

[12] 신규 업적 추가
- 시즌 카드 추가에 따라 시즌 카드 업적이 추가됩니다.
- 훈련 돌파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 클럽 대전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13] 기타사항
- 일일, 주간 미션 갱신 시간이 '00시'로 변경됩니다.
- 선택 미션 이벤트에서 홈런 레이스와 클럽 대전 조건이 추가됩니다.

 


 

상세 정보 및 기타 업데이트 항목들에 대한 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