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4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브랜드 사이트 쿠폰교환소

[업데이트] V.1.07.00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GM지니입니다.

 

컴투스프로야구V22 V.1.07.00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 기기 및 마켓 상황에 따라 최신 버전 배포 시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 버전으로 게임 이용 시 콘텐츠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켓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켓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노출되지 않을 시, 이용하시는 앱 마켓에서 컴프야V22를 검색하시면 업데이트 버튼을 통해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 [iOS 앱스토어] 바로가기

 

 

실시간 매치 관련 수정 요소 발생으로 인해 실시간 매치만 9/29(목) 18:00시에 오픈 될 예정입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 업데이트 항목

[1] 시즌 카드 추가
- 과거 년도 선수들이 ‘시즌 카드’로 새롭게 추가됩니다.
- 시즌 카드는 1차로 2016~2020년도 까지의 카드가 추가되며, 각 년도 당 팀 별로 25~30명의 선수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일부 선수들의 경우 라이센스 이슈로 인해 가명처리 됐으며, 추후 라이센스 이슈가 발생할 경우 일부 선수들의 이름이 가명 처리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시즌 카드는 모든 년도의 모든 팀이 동일하게 각각 5성 4명(타자2, 투수2), 4성 10명(타자5, 투수5) 그 외 3성 선수들로 구성됩니다.
- 모든 시즌 카드는 기본 세트덱 스코어 4를 부여받으며, 특훈을 통해 세트덱 스코어를 최대 6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시즌 카드는 픽업 스카우트 및 프리미엄, 일반 스카우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시즌 카드는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통해서도 영입이 가능합니다.

 

[시즌 카드 성장 안내]
- 훈련, 잠재력, 스킬, 훈련 돌파는 라이브 카드와 동일한 규칙을 따릅니다. 
- 시즌 카드는 강화에 실패하더라도 강화 레벨이 하락하지 않습니다. 단, 강화 성장치가 타 카드 대비 낮은 성장치를 지닙니다.
- 한계 돌파 시 카드의 종류와 상관없이 동일 이름의 선수 카드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 특훈시 스페셜 카드를 재료로 사용합니다. (시즌 카드는 시그니처/임팩트 카드의 특훈 재료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즌 카드는 동일 이름 선수의 시즌 카드끼리 만 계승이 가능하며, 계승 비용과 계승의 상세 규칙은 기존 등급 규칙을 그대로 따릅니다.

                           

                             <시즌 카드 5성 강화 시>                                                   <라이브 카드 5성 강화 시>

  • - 시즌 카드 추가에 따라 기존 스킬변경권 (라이브)이 스킬변경권 (시즌&라이브) 으로 
  • 기존 고급 스킬변경권(라이브)이 고급 스킬변경권 (시즌&라이브)으로 변경됩니다.

 

 

[2]  스카우트 개편
- 신규 스카우트인 ‘프리미엄 스카우트’가 추가되며, 이에 따라 스카우트의 종류가 픽업/프리미엄/일반 스카우트로 변경됩니다.
기존 : 특별/일반 ⇒ 개편 : 픽업/프리미엄/일반 
- 기존 특별 스카우트는 ‘픽업 스카우트’로 변경되며, 최신 선수만이 아닌 다양한 종류의 카드와 다양한 선수를 선정해 진행됩니다.
- 특별 스카우트 2주 기간 동안 제공되는 일 무료 1회 스카우트는 프리미엄 스카우트에 적용되며, 해당 기간만큼 그리고 스카우트 종류마다 1일 1회씩 제공될 예정입니다.
- 픽업 스카우트에 최초 등장하는 스카우트의 경우 계정당 1회 무료 스카우트가 가능합니다.

 

  • - 기존의 특별 스카우트 티켓은 ‘픽업 스카우트 티켓’으로 이름이 변경되며, 픽업 스카우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카우트의 종류
- 픽업 스카우트 : 기존 특별 스카우트와 유사한 역할로 시그니처를 포함한 다양한 카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 : 출시 시점이 경과하여 더 이상 얻을 수 없는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스카우트로, 특정 뽑기 횟수에 따른 보상이 추가됩니다
- 일반 스카우트 : 기존과 동일한 역할이며, 라이브 선수 카드, 시즌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스카우트
- 시그니처, 임팩트, 고급 스카우트로 구성됩니다.
- 각 스카우트는 구매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들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구매 횟수 및 추가 아이템은 매달 정해진 날짜에 초기화됩니다. (시그니처 매달 1일 / 임팩트 매달 11일 / 고급 매달 21일)

※ 10월에 한해서 10월 1일 초기화가 아닌 11월 1일에 시그니처 구매 횟수가 초기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당 기간 동안 추가 아이템은 1회만 획득이 가능하며, 최종 보상을 획득하면 초기화되기 전까지 다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스타와 시그니처, 임팩트, 고급 스카우트 티켓을 통해 선수를 영입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고급 스카우트는 일반 스카우트에서 프리미엄 스카우트로 이동됐으며, 특정 구매 횟수 보상을 통해서 라이브 4성 또는 5성 선수를 확정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고급 스카우트에서는 더 이상 임팩트 선수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임팩트 스카우트에서 확정적으로 원하는 선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 각 스카우트 횟수에 따라 스카우트 보너스 보상이 제공됩니다.

 

프리미엄 스카우트 보너스 보상 리스트

 

[3] 신규 임팩트 카드 추가

- 신규 스킬인 '빠른발' 스킬을 지닌 ‘도루왕 임팩트 카드’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 - 도루왕 임팩트 카드는 업데이트 이후 프리미엄 스카우트 > 임팩트 스카우트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 프리미엄 스카우트에서 임팩트 스카우트를 120회 진행하신 뒤  보상으로 제공되는 ‘임팩트 카드 선택팩’을 사용하시면 확정적으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 - 도루왕 임팩트 카드는 추후 픽업 스카우트를 통해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4] 리플레이 기능 추가

- 경기 중 결정적인 순간, 간발의 차이로 결정된 판정을 리플레이로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화면 터치 시 즉시 스킵 가능)

※ 실시간 매치에는 적용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 가이드 미션 개선
- 가이드 미션에서 달성 가능한 미션이 추가됩니다.
- 현재 가이드 미션을 진행 중이신 경우 추가된 미션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 가이드 미션을 완료하신 경우에는 추가된 가이드 미션을 달성할 수 없습니다.

 

미션 및 보상 리스트

※ 추가된 미션은 초록색 행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클럽 대전 기록실 추가
- 클럽 및 선수들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클럽 대전 ‘기록실’이 추가됩니다.

 

[7] 페이스 추가
- 페이스 18종이 추가됩니다. (개선 1종 포함)

[8] 특이폼 추가
- 특이폼 11종이 추가됩니다.

김용의

임병욱

이승엽

테임즈

임현준

장원삼

심동섭

정대현B

임선동

정민철

 

 

 

[9] 신규 아이템
※ 선수카드 구단 선택 팩 
- 선택한 구단의 선수 카드만 등장하는 ‘선수카드 구단 선택 팩’이 추가됩니다.
구성품 보기’를 통해 획득 가능한 선수 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스크린샷은 실제 게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
- 선택한 구단의 강화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가 추가됩니다.
구성품 보기’를 통해 획득 가능한 강화 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인게임 개선
- 실시간 매치에서 동일한 상대와 반복해서 매칭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경기 결과 화면의 기록지에 홈런, 볼넷, 삼진, 피안타, 피홈런, 투구 수 기록이 추가됩니다.
- 주심 및 각 루의 심판들의 움직임이 좀 더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 주자의 주루 능력치가 낮을수록 보다 안정적인 주루 플레이를 지향합니다.
- ‘완벽한 홈런’을 쳤을 때, 다음 선수들은 고유의 ‘배트 플립’을 선보입니다. 

황재균

이대호

이정후

박병호

 

 

[11] 세트덱  개선
- 신규 세트덱 조건이 추가됩니다.

  • - 업데이트 이후에는 기존에 적용받던 세트덱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며, 신규 세트덱 효과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해당 세트덱 효과를 선택해야 합니다.

 

세트덱 효과 리스트

신규 세트덱 효과는 붉은색 행을 조건이 추가된 세트덱 효과는 파란색 행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팩트 카드는 모든 년도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12] 편의 기능 개선 

하단의 스크린샷은 실제 게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한계 돌파에 대한 설명이 자세해지고, 각 카드별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특훈에 대한 설명이 자세해지고, 각 카드별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 최대 특훈 가능 레벨에 대한 설명이 추가됩니다.

 

- 선택 팩(키플레이어 선택 팩, 프랜차이즈 선택 팩 등 선택 팩 상품)에서 구성품 보기 버튼을 통해 영입 가능한 선수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 훈련 재료 일괄 선택 시 최대 갯수가 100장으로 조정됩니다.
- 보관함의 최대 용량이 확장됩니다. (현행 최대 확장 시 400에서 최대 800으로 확장)
- 스페셜 매치(요일경기, 이벤트 경기)에서 '한 번 더 하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각 스카우트 별 획득 가능한 선수 리스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스카우트 목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도감에서 라이브 카드 및 임팩트, 시즌 카드의 검색이 보다 편리하게 개선됩니다.

 

[13] 신규 업적 추가
- 시즌 카드 추가에 따라 시즌 카드 업적이 추가됩니다.
- 훈련 돌파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 클럽 대전 신규 업적이 추가됩니다.

 

[14] 기타 사항
- 일일, 주간 미션 갱신 시간이 '00시'로 변경됩니다.
- 선택 미션 이벤트에서 홈런 레이스와 클럽 대전 조건이 추가됩니다.

  • - 클럽 대전에서 공격 횟수를 모두 소모했을 때 팝업이 발생합니다.

 

[15]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선택  미션 이벤트에서 신규 미션 추가 시 앱 재실행 전까지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 해결

  • - 선택 미션 이벤트 에서 퀵메뉴를 통해 리그에서 미션 달성 후, 다시 퀵메뉴를 통해 이벤트 → 선택 미션 배너로 진입 시 미션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 해결
  • - 클럽 대전 메뉴에서 레드닷이 있어도 플레이볼 메뉴 - 클럽 대전 버튼에 레드닷이 뜨지 않는 현상 해결
  • - 클럽 대전 정산 결과 화면 내 대전 기록 팝업에서 상대 클럽명이 새롭게 매칭된 클럽으로 표시되는 현상 해결
  • - 클럽 대전 화면 사운드 미출력 현상 해결
  • - 라이브 콘텐츠 및 클럽 콘텐츠 레드닷 이슈 해결

 

구단주님들께 더욱 현실감 넘치는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