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컴투스프로야구V24

글쓰기 구글 PC버전 다운로드 브랜드 사이트 쿠폰교환소

[업데이트] V.1.08.00 업데이트 안내 (완료)

안녕하세요, GM지니입니다.

 

11/10(목), V.1.08.00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리니,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V.1.08.00 업데이트 안내

 

===================================================

 

※ [시그니처 스카우트 이슈 현상] 관련으로 준비한 스카우트가 진행됩니다.

- 해당 스카우트는 [V.1.08.00 업데이트 후 ~ 11/17(목) 11:29:59] 기간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스카우트는 [스카우트 → 일반 스카우트]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스카우트는 최초 1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추가 이용을 위해서는 전용 스카우트 티켓이 필요합니다.

- 해당 스카우트 전용 티켓은 별도의 획득처가 존재하지 않으며, 관련 이슈 현상이 발생한 구단주님들을 대상으로만 별도 지급됩니다.

- 해당 스카우트 이용 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더 이상 스카우트 이용이 불가하므로,

전용 스카우트 티켓을 지급 받은 구단주님께서는 기간이 만료되기 전까지 스카우트를 꼭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 : [10/31(월) 14차 LIVE 업데이트 이후, 확인된 현상 안내 (조치 예정사항 추가)]

 

===================================================

 

■ 업데이트 항목

[1] 포지션 특훈
- 포지션별로 특정 조건에 맞는 카드를 재료로 사용하여 스탯과 스킬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포지션 특훈이 추가됩니다.

 

 

- 상승하는 스탯과 스킬 레벨은 해당 포지션에 위치한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라인업에 포함된 선수 카드를 변경하여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 각 포지션마다 포지션 특훈 5, 15 레벨 달성 시,

  확률에 따라 무작위 스탯이 1~3 만큼 상승하는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 각 포지션마다 포지션 특훈 10, 20 레벨 달성 시,

  확률에 따라 무작위 스킬 3종의 레벨이 1 만큼 상승하는 보너스 효과가 적용됩니다.

- 보너스 효과로 상승하는 스탯 및 스킬은 [포지션 특훈 효과 재설정권]을 사용하여 변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 효과 재설정권]은 클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을 시도하는 포지션 및 단계별로 다른 조건의 재료를 요구합니다. (카드 별 등급, 강화 수치, 훈련 레벨, 포지션 등)

- 일부 재료는 특정 선수 카드를 지정하여 요구하며, [재료 카드 리셋권]을 사용하여 지정된 선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재료 카드 리셋권]은 클럽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포지션 특훈 재료로 지정된 선수 카드는 획득 여부를 표시하는 알림 설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시너지 시스템 추가 (11.08 내용 수정 / 발동 조건 변경)
- 라인업에 포함된 카드의 종류마다 특정 수량을 만족할 경우, 능력치 버프가 제공되는 시너지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시너지 효과 발동을 위해 콘텐츠마다 요구하는 카드 종류별 숫자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 시너지 효과 발동을 위한 콘텐츠별 조건과 버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콘텐츠별 라인업 설정 기능 추가
- 콘텐츠별로 사용할 라인업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라인업을 등록 가능한 콘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리그 모드 / 랭킹 챌린지(친선 경기 포함) / 실시간 매치 / 스페셜 매치 / 클럽 대전

 

 

- 추가된 라인업 설정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가장 좌측에 라인업을 설정할 수 있는 콘텐츠명이 노출되며,

     콘텐츠 명칭을 선택하면 해당 게임 모드 전용의 라인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라인업 정보 : 콘텐츠별 전용 라인업의 상태가 요약 안내됩니다.

  * 라인업 가져오기 : 현재 선택되어 있는 콘텐츠 전용 라인업에

     다른 콘텐츠의 라인업을 덮어 씌워 전용 라인업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시너지 효과 : 현재 선택되어 있는 콘텐츠에서 시너지 효과가 발동하는 조건이 표시됩니다.

 

※ 특정 콘텐츠를 선택하면, 해당 콘텐츠 전용 라인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클럽 콘텐츠 업데이트
- 클럽 활동에 따라 클럽 경험치를 획득하여 소속 클럽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는 ‘클럽 레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클럽 경험치는 클럽 출석, 클럽 상점 이용, 클럽 대전 참여 및 승패 여부 등에 따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클럽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클럽 전용 라인업에 능력치 버프가 적용되며,

  클럽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추가 개방됩니다.

- 클럽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일부 변경 및 추가됩니다.

  * 각 구단별 강화 박스(+1~+3) 상품이 [강화카드 구단선택 박스(+1~+3)]로 대체됩니다. 

- 클럽 대전에서 방어에 성공한 구단은 방어 배치된 라인업의 오버롤이 -1 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중첩 20회)

- 소속 클럽원들의 클럽 대전 참여에 따라 클럽 코인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협동 미션이 추가됩니다.

- [대전 기록]에서 본인 구단의 지난 클럽 대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클럽 대전 랭킹 메뉴에 소속 클럽의 직전 시즌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이전 시즌 랭킹],

  소속 클럽의 이전 10개 시즌 성적을 확인할 수 있는 [역대 시즌 랭킹],

  이전 10개 시즌 동안 1~3위를 달성한 클럽이 표시되는 [명예의 전당] 항목이 추가됩니다.

 

※ 클럽 상점 내 판매 상품 상세사항

 

 

[5] 신규 임팩트 선수 카드 추가

- 구단별 투수/타자 10명씩, 상위 WAR 수치를 기록한 총 200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WAR-상위] 임팩트 카드가 추가됩니다.

- 신규 임팩트 선수 카드는 11/11(금) 00:00 부터 [프리미엄 스카우트 → 임팩트 스카우트]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신규 임팩트 선수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픽업 스카우트는 차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규 추가되는 임팩트 선수 카드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위-WAR 임팩트 카드 (타자)>

 

<상위-WAR 임팩트 카드 (투수)>

 

 

[6] 페이스 추가

  • - 페이스 36종이 추가됩니다.

 

 

[7] 특이폼 추가

  • - 특이폼 32종이 추가됩니다.

강석천

구대성

김경기

김동기

김용수

김태균

김하성

김한수

김형석

데이비스

리오스

박용택

박재홍

박정권

배정대

선동열

안경현

우규민

이강돈

이만수

이범호

이순철

이숭용

이종범

이종욱

이택근

장종훈

정상흠

정수근

정우람

진갑용

홍현우

 

 

 

 

 

[8] 신규 요일 경기 추가
- 경기 진행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경기 1종(포인트 경기)이 추가됩니다.

- 신규 추가되는 포인트 경기는 매주 수, 금, 일요일에 무료 개방되며,

  스타를 사용하여 상시 일정 시간 동안 개방할 수 있습니다.

* 각 요일 경기에서 획득 가능한 잠재력 노트로 강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의 종류가 표시됩니다.

 

 

 

[9] ‘실시간 매치’ 개선
- 실시간 매치에서 본인 구단의 ‘순위 및 등급별 보상'을 확인하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 유저의 이탈로 몰수 경기가 발생할 시에도 기록이 반영됩니다.

  • - 경기가 종료되기 직전, 특정 상황에서 경기가 몰수 처리되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 실시간 매치에 참여할 수 있는 ‘시간’ 정보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 매칭 과정에서 상태 구단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수정됩니다.

- 기록실에 표시되는 기록이 추가되며, 화면에 노출되는 기록 순서가 개선됩니다.

- 실시간 매치의 튜토리얼이 개선됩니다.

- 실시간 매치에 주간 보상이 추가됩니다.

 

 

※ '주간 안타 미션' 보상 리스트

 

 

[10] 신규 스킬 2종 추가
- 타자와 투수의 신규 스킬이 1종씩 추가됩니다.

 

 

[11] 신규 제작 레시피 추가

- 제작소에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12] 인게임 화면 개선
- 인게임 화면에서도 [단말기의 Wi-Fi 상태, 잔여 배터리, 현재 시각]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13] 경기 기록 개선
- 특정 경기 종료 후 노출되는 결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경기 기록이 개선됩니다.

- 선수별 경기 기록이 보강되며,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 정보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경기 기록 → 상세] 버튼 선택 시 [상세 정보 보기] 확인 가능

 

 

[14] 리플레이 기능 개선
- 리플레이가 발생하는 하이라이트 장면이 추가되며, 기존 연출이 개선됩니다.

 

 

[15] 홈런 연출 추가
- 전준우, 추신수 선수의 완벽한 홈런 연출이 추가됩니다. (완벽한 홈런 타격 시 연출 발동)

전준우

추신수

 

 

[16] KT 구단 응원가 추가
- 팀 응원가 6종, 선수 응원가 10종이 추가됩니다.

 

 

[17] 신규 구단 정착 지원 선물
- 신규 구단 생성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획득할 수 있는 정착 지원 선물이 제공됩니다.

- 신규 구단 정착 지원 선물은 메인 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령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18] 상점 개선
- 상점에서 판매되는 일부 상품이 분류에 따라 묶음 패키지 형태로 표시됩니다.

- 묶음 패키지 아이콘을 선택할 경우, 해당 분류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이 일괄 표시됩니다.

 

 

[19] 추가 개선 및 수정 사항

  • - 플레이 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보상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보상 보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콘텐츠별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퀵 메뉴’ 기능 관련으로 편의성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 스카우트 결과 화면에서 연속적인 스카우트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이미 탈퇴한 클럽 멤버가 다른 클럽에서 진행한 대전 기록이 기록실에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인게임 상황에서 발생하는 일부 수비 연출이 추가됩니다.

- 인게임 공격 및 수비, 주루와 투수 교체 상황 등에서 AI가 판단하는 로직과 그래픽이 일부 개선됩니다.

  • - 스트라이크 존 바깥으로 들어오는 투구(볼)를 타격할 경우, 안타 및 장타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 - 리그 모드에서 페넌트레이스 종료 후, MVP가 선정되는 방식이 개선됩니다.
  • - 랭킹챌린지를 제외한 콘텐츠의 시뮬레이션 상황에서 일부 상황 연출이 제거되어 플레이 타임이 단축됩니다.
  • - [잠재력 개방 ↔ 요일 경기] 콘텐츠 간에 즉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 선수의 개명에 따라 일부 시즌 카드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18~20년도, 지성준  → 지시완)

 

※ [잠재력 개방 & 요일 경기] 내에서 ‘잠재력 성장 아이템 확인 퀵 버튼’ 선택 시 즉시 이동 기능 노출

 


 

구단주님들께 더욱 현실감 넘치는 컴투스프로야구V22를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업데이트

브라우저 안내

커뮤니티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편리한 사이트 이용을 위해 아래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Chrome
  • Firefox
  • Safari
  • Edge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에 따라, 사이트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고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메세지 팝업 샘플 입니다.